독특한 조종 방식과 게임 그 본연의 재미에 충실한 감각으로 많은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닌텐도의 콘솔 게임기 Wii.
그 인기 요인 중 Wiimote와 Wii Fit 등의 색다른 콘트롤러가 있었단 걸 부정할 수 없을텐데 최근 또 다른 주변기기들이 등장했다.
이번에 등장한 주변기기는 Logitech에서 내놓은 Cordless Keyboard for Wii와 E3를 통해 발표된 Wii MotionPlus로 두 제품 모두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제품은 아니지만 Wii의 사용 패턴에 적잖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우선 아직 가칭을 달고 있는
Wii MotionPlus다.
이 제품을 Wiimote의 밑부분에 장착하면 가속도 센서, 센서바 등과 연동해서 더 정확하고 빠르게 사용자의 움직임을 게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다.
기존의 Wiimote의 인식률이 좋지 않아(?) 개발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좀 더 정확한 제어가 가능해질테니 Wii 사용자들에게 환영받을 수 있을 듯 하다. 물론 가격이 적당하다는 전제하에서...^^
참고로 이 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E3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이 소개될지도 모른다.
또 다른 기기인
Logitech Cordless Keyboard for Wii는 딱히 특별할 게 없는지도 모르겠다.-_-;;
이미 작년부터 Wii는 USB 키보드 입력을 지원했으니 말이다.
다만 화이트톤으로 마감한 컴팩트한 디자인에 Wii 로고를 달고 있는 닌텐도 인증 제품 거기에 Logitech의 브랜드를 얹은 제품이라는 것 정도가 눈길을 끈다고 할까.
2.4GHz로 작동하는 무선 키보드로 Wii 전용 키도 추가되어 있으며 판매 가격은 49.99달러
(50,000원 정도)다.
[관련링크 : Logitech.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