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SK텔레콤의 HELIO... 결국 Virgin Mobile에 팔리다 본문

N* Tech/IT Service

SK텔레콤의 HELIO... 결국 Virgin Mobile에 팔리다

라디오키즈 2008.06.26 16:09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텔레콤이 EarthLink와 함께 북미에서 제공했던 Helio 서비스가 결국 Virgin Mobile에 인수된 모양이다.

대략 2005년쯤 북미에서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s)를 시작했으니 3년을 넘기지 못한체 피인수라는 고배를 마시게 된 셈. Hellio가 주로 북미에 거주하는 한인 교포를 대상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는 소식은 들었지만 가입자가 고작 13만명 정도였는지는 몰랐는데 가입자수를 보니 어쩌면 빨리 접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그 동안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워 온(?) SK텔레콤이었기에 이번 일이 어떤 결과를 야기할지 궁금하다. 먼저 진출한 베트남쪽의 사정도 그리 좋지 않다니 이래저래 해외 사업에서 고배를 연거푸 마시는 느낌이다.

한편 국내에서도 SK텔레콤의 Helio와 같이 MVNO에 뛰어들려는 업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안그래도 성공 사례가 별로 없다는 MVNO 사업에 참여하려는 업체들에게는 이번 일은 호재라고 할 순 없을터...

신규로 MVNO에 뛰어들 업체들은 어떤 전략으로 시장에 노크를 할지 안개속이기에 더욱 궁금하다.

[관련링크 : News.yahoo.com]

Tag
, , , , , , , ,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