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울트라 에디션을 잇는 삼성전자의 신무기 Soul... 개발자들과의 만남 본문

N* Tech/Device

울트라 에디션을 잇는 삼성전자의 신무기 Soul... 개발자들과의 만남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6. 24. 11:48
얼마전 6월에 선보이게 될 삼성전자의 새로운 휴대전화 Soul의 개발자들과 태터앤미디어 블로거들간의 만남이 있었다.

곧 모습을 드러낼 Soul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던 이번 만남.
원래 이 포스트는 당시 오고갔던 이야기들을 전할 예정이었으나 당시 실내가 너무 시끄러웠던 탓에 단편적으로 전해들은 이야기를 중심으로 간단하게나마 Soul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 알려진 것처럼 Soul은 삼성전자의 전략 모델군 Ultra Edition의 계보를 잇는다고 알려진 신모델로 슬라이드형 디자인에 스틸 소재, 500만 화소 카메라, 독특한 터치 키패드 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이미 해외에서 먼저 선보였으며 디자인과 성능 모두 상당한 호평을 받았었는데 국내엔 조금 늦은 6월경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Soul은...

Soul은 전면 터치 스크린을 채용한 햅틱과는 다르게 기존의 노멀폰의 계보를 잇는 제품이다. 터치 키패드라는 새로운 요소가 추가되긴 했지만 슬라이드 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햅틱에 비해서 '익숙한' 구성이란 이야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터치 키패드를 채용하고 있기에 기존과는 또 다른 사용 패턴의 변화를 가져올 것 같은데... 이미 해외판의 사용 모습을 동영상 등으로 접했다면 봤겠지만 Soul은 사진 촬영 시의 줌인 줌아웃, 음악 재생 등 각 상태별로 터치 키패드의 메뉴가 매번 바뀌는데 해외판과는 몇가지 차별점이 있다.

일단 단색으로 처리되었던 해외판의 터치 키패드와 달리 컬러 패드가 들어가게 되며 해외판의 애니메이션을 단순화시켜 좀 더 빠른 반응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는데 모르긴해도 이 부분은 국내 사용자들이 원하는 빠른 반응을 위해 애니메이션의 일부를 걷어낸 것 같다.


그 외에도...

아직 Soul이 정식 출시되지 않은 상태였기에 제품 자체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접할 수는 없었지만 몇가지 정보는 접할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00만 화소, DMB 등 이미 언론을 통해 알려진 기능들은 대부분 실제 모델의 사양과 같다고 한다. 특히 카메라의 경우 500만 화소에 오토 포커스(AF), 얼굴을 인식하는 스마일샷 기능, 플래시 등이 지원되어 500만 화소였음에도 큰 인기를 끌지 못했던 비운의 포토제닉폰의 아쉬움을 많이 달래줄 수 있을 듯 하다.

하지만 안타깝게 Soul에서 빠진 기능도 있는데 그간 소문으로 떠돌던 외장 메모리 미지원 이야기도 사실로 밝혀졌다.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는 대신 내장 메모리만이라도 넉넉하면 다행이지만 내장 메모리 용량은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 아무래도 정식으로 Soul이 공개되는 시점에 여러가지 말들이 오고갈 것으로 보인다.


비하인드 스토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딱딱한 질문 외에 자유로운 질답이 오고간 자리였기 때문에 몇 가지 다른 이야기도 주워들을 수 있었는데...

휴대전화 이름 이야기...

전면 터치 스크린폰 햅틱은 프로젝트명은 지금과 다른 이름이었다가 마케팅 단계에서 지금의 햅틱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 휴대전화 이름이란게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해서 붙이다보니 그런 변화를 겪는다고 한다. 그와 다르게 Soul은 프로젝트명부터 제품 이름까지 계속 Soul을 고수한 케이스.

참고로 괴물폰 논쟁을 불러 일으킨 로모폰의 경우도 프로젝트명이 로모였을 뿐 실제 제품명은 달라질 가능성이 없지 않아 보였다.

yepp폰도 등장할까?

또 삼성전자의 조직개편 이야기도 잠깐 등장했는데 그동안 디지털미디어총괄 산하에 있던 MP3와 컴퓨터 등이 휴대전화를 담당하는 정보통신총괄 산하로 편입되면서 애니콜의 미래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봤다.

성급한 예측이긴 하지만 소니 에릭슨의 워크맨폰이나 사이버샷폰처럼 yepp폰이 등장하는게 아닐까 하는 상상 정도? 어디까지나 상상일 뿐이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공식 발표가 되지 않았기에 이번 모임에서도 삼성전자측에선 여러가지로 말을 아꼈지만 삼성전자의 새로운 전략 모델 Soul은 곧 완전한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TFT LCD 터치 키패드와 500만 화소 카메라, 스틸 소재의 바디까지...
스타일리시한 외형과 기능으로 햅틱에 이어 연이은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이미 관심은 Soul로 집중되고 있다.

참고로 Soul폰의 출시와 함께 본격적으로 Soul에 대한 리뷰를 게재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길...^^


Tag
, , , , , , , , ,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