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제 인터뷰가 한국인터넷진흥원(NIDA) 소식지에 실렸습니다. 본문

N* Tech/IT Service

제 인터뷰가 한국인터넷진흥원(NIDA) 소식지에 실렸습니다.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8. 3. 24. 13:06
반응형
또...-_-;; 자랑성 포스트인 것 같은데요.
그다지 유명하지도 않으면서 종종 인터뷰 의뢰를 받고 있는 라디오키즈가 또 한번 지면을 통해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아. 지면이라고 표현하기 좀 애매하네요.
온라인에서는 ebook 형태로 보실 수 있으니까요.

혹시 한국인터넷진흥원(NIDA)을 아세요?

NIDA는 인터넷주소자원의 관리를 기본업무로 인터넷 활성화, 차세대 인터넷 주소자원 연구개발, 인터넷 이용행태조사 및 인터넷관련 국제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스로를 우리나라 사이버 영토지기라 칭하고 있네요.

감이 잘 안오시면 직접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방문을 한번 해보세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가 공기처럼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환경을 갈고 닦는데 애쓰시는 분들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인터뷰 이야기를 해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인터뷰는 지난 겨울에 벌써 했었답니다.
하지만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사보가 3개월 단위 즉 분기별로 발행되는 것이다보니 인터뷰를 하고 한참이나 지나서야 공개된 거였고요.

2008년 신년호에 실렸더군요.
원래 인터뷰를 진행하셨던 기자분이 사보가 나오는 시점에 말씀해주신다고 하셨었는데 아무 이야기 못듣고 있다가 제가 혹시나 하고 가봤더니 이미 나왔더라고요.^^;;

제 인터뷰 말고도 2007년 무선인터넷 이용실태조사,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해킹으로 부터 당신을 지키는 5가지 충고, 인터네 쇼핑 새로운 플랫폼으로 진화하다, 겨울 산사를 찾아서와 같은 흥미로운 내용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페이지 짜리의 짧은 인터뷰이긴 했지만 사보라고 하니 느낌이 또 다르네요.
-_-^ 그리고보니 작년에 현대자동차 사보와도 인터뷰를 했었는데 그 녀석은 잘 나갔는지 모르겠네요. 그때는 단독이 아니라 Web 2.0 관련한 인터뷰로 기억하는데 제대로 소개됐는지 확인하지도 않아서... 쿨럭~

아무튼 이렇게 PROFILE 메뉴에 한줄 더 히스토리를 추가하게 되었네요.

새로 인터뷰를 할 때마다 다른 블로거분들께 보여드리기 민망한 블로그 하나 운영하는 것도 버거워하는 주제에 뭔가 대단한 것처럼 비춰지는 게 아닌가 하는가 하는 생각도 없지 않지만 그냥 부지런히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애쓰고 있는 평범한 블로거의 생각이 이렇다는 것을 간접적으로나마 전할 수 있다는 것은 나름 즐거운 일이더라고요.

물론...=_=^ 대화가 활자로 옮겨지는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는 쪽으로 해석될 여지가 생기거나 제 생각과는 다른 논지로 정리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아직은 그렇게까지 문제가 된 경우가 없어 인터뷰도 재밌게 하고 있네요.

룰루~~ 어쨋든 민망한 자랑성 포스트는 여기서 접고요.
전 또 부지런히 양질의 포스트를 생산하고 더 나은 블로그, 더 나은 블로거로 거듭나기 위해 애써봐야겠지요.

자 그럼 여러분! 상큼한 봄날씨 만큼 화사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Tag
, , , , , , , , ,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