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터앤미디어 3차 간담회... 태터앤미디어에 찾아올 변화...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2008. 3. 10. 17:58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지난 토요일...
포스코센터에 위치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대회의장에서는 태터앤미디어의 3번째 간담회가 진행됐다.

정확한 숫자는 모르겠지만 대략 40여명의 TNM 파트너 블로거들이 함께 자리했는데 특히 이번 3차 간담회에선 태터앤미디어가 TNC에서 별도의 회사로 분리하는 이슈 때문에 많은 담론이 오고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해 2월 첫 회의를 시작하며 출발한 TNC의 실험이자 파트너들의 실험... 태터앤미디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로 TNM의 일원으로 활동한 시간은 1년이 채 안되지만 그동안을 돌아보면 협소하다고 여겼던 국내 블로고스피어에서 새로운 시도로 여러가지 변화들을 일궈온 것도 같고 소위 코드가 다른(?) 여러 블로거들과의 관계도 맺게 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게 1년여의 시간이 흐른 후 태터앤미디어가 곧 새로운 모습을 드러낼 듯 하다.
TNC 내부의 팀이었던 TNM이 별도의 회사로 독립하게 되는 것을 기점으로 여러가지 것들이 달라지는 것이다.

TNM의 한계를 극복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파트너 블로거들의 활동을 서포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변화시키겠다는 TNC의 의지가 반영된 이번 결정은 아직 명확한 세부 내용이 확정된 건 아니지만 일단 변화의 신호탄은 쏘아 올린 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이런 사실에 대한 공지가 부족했던 탓에 갑작스럽게 변화에 대한 메시지를 접한 파트너들은 적잖이 당황했고 질답 시간은 길어져갔다.

치열한 이야기들... 고민들...
그리고 이어진 뒷풀이 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간담회는 태터앤미디어의 변화될 미래를 파트너들과 공유하는 자리였지만 아직은 명쾌하게 메시지가 전달되었다기 보다는 일말의 불안감이 남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뭐 나처럼...=_= 별 생각 없이(?) 좀 더 태터앤미디어와 TNC를 믿어보자라는 생각으로 바라보는 이들도 있고 이번 변화의 방향에 무언가 문제가 있고 아쉽다라는 생각을 하는 이들도 있을터...

아직 확정되지 않은 태터앤미디어의 변화가 부디 많은 파트너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결정되었으면 하는 좋겠다. 그리고 그 결정에는 모든 파트너들의 의견이 모여질 것인 만큼 부디 새로운 실험으로 출발한 태터앤미디어가 앞으로도 계속 성공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진행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PS. 파트너 여러분 어찌 잘 들어가셨나요~~^^ 반가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8.03.10 18:49
    그런일이 있었군요. 가고 싶었으나 외국에 있는 입장에서 참석하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저도 그냥 무턱대고 믿는지라....어떻게든 잘 되겠죠--
    • 프로필 사진
      2008.03.11 19:33 신고
      일단 좀 더 지켜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변화를 무조건 두려운 시선으로 보지 않아도 될 것 같고요. 정말 자신의 뜻과 다르다면 또 다른 선택을 해야 하겠지만요... 저도 일단은 믿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8.03.10 19:08
    라디오키즈님. 그날 잘 들어가셨어요?
    글에 쓰신 것처럼 사전에 자세한 공지를 했으면 파트너들이 당황해하지 않았을텐데, 이 부분은 TNM팀이 잘못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파트너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들을 계속 만들어 나갈 예정이니, 라디오키즈님도 많은 의견 주세요.
    • 프로필 사진
      2008.03.11 19:34 신고
      넵. 앞으로도 파트너들과 대화의 통로를 좀 더 활짝 여셨으면 합니다. 일단 이메일처럼 손이 많이 가능 방법보다는 게시판 등을 통해서요.^^;
  • 프로필 사진
    2008.03.10 22:27
    오늘 관련해서 메일을 보냈습니다. 부족한 부분도 많고, 놓치는 부분도 많습니다.

    "개인미디어들이 만드는 가치 (브랜드, 주목 attention)가 정당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도록 하자"라는 목표를 절대 잊지 않을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08.03.11 19:35 신고
      이번 간담회 때문에 많이 힘드셨을 것 같습니다.
      아직 오해나 불안감 같은 걸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일단은 소통에 조금만 더 힘써주셨으면 합니다.
      초심 잃지 마시고요.^^;;
  • 프로필 사진
    2008.03.11 07:54
    저같은 하찮은 블로그는 끼지도 못하죠...항상 부럽답니다...ㅠ_ㅠ...
  • 프로필 사진
    2008.03.11 14:47
    저같은 하찮은 블로그 역시 끼지도 못하는.. -.-;
    참 부럽네요.. -.-;
  • 프로필 사진
    2008.03.11 14:51
    제대로 인사도 못드리고 ^^;;

    처음 참석이라 어떤 분위기인지 궁금했었는데, 생각과는 사뭇 달라 놀랐습니다. 그나 저나 사진에 제가 들어있어서 살짝 가져가고 싶은데 괜찮겠지요?

    완전히 설정 자세이네요. 제 모습을 보고 웃었습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3.11 19:46 신고
      물론 가져가셔도 됩니다.
      _(__)_ 허락도 없이 초상권을 침해하며 사진 찍어 올린 제게 책임만 묻지 말아주세요.^^;;
  • 프로필 사진
    2008.03.12 09:30
    얼굴만 뵙고 온 것 같아요~
    물론 인사도 제대로 못드리고...
    아쉽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프로필 사진
      2008.03.13 10:07 신고
      =_= 제가 사회성이 부족한 탓에 안면이 있는 분들과만 이야기를 한터라 도꾸리님과 많은 이야기를 못 나눴던 것 같네요. 다음 번에 뵈면 좀 더 친한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