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TC LCD 리뷰] 완벽에 다가서는 모니터... Zeus7000 240MA-8FD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7. 12. 31. 12:17

본문

반응형

완벽하다라는 말은 아무때나 쓸 수 있는 말이 아니다.
더욱이 객관적인 스펙만큼이나 주관적인 요구사항들이 많은 전자제품에게 감히 제품에 완벽하는 평가를 붙이기엔 두려움이 앞서는데 함부로 완벽하다는 평가를 내려버리면 그만큼 공격 받기 쉽기 때문이다.

이건 이래서 저건 저래서 안된다는 불만이 얼마든지 쏟아져 나올 수 있는데 지금 이야기하려는 LCD 모니터도 마찬가지다. TN 패널이라 별로다, 무결점이 아니라서 안된다, 호환성이 떨어진다, 다양한 입력단자를 제공하지 않는다 등등 언제나 다양한 요구와 불만사항을 달고 다니는 제품군인 것이다.


끊임없이 공격 받았던 LCD 모니터

처음에 써본 Zeus7000 240MA-8FM 모델도 그런 불만을 받아낸 모델이다.
TN 패널을 사용했다는 이유로 엄청난 공격을 받아야 했는데 물론 나도 그런 TN 패널의 협소한 시야각은 적잖이 불만스러웠지만 TN 패널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제품의 가치를 형편없을 정도로 깎아내리는 것 또한 불만스러웠다.

제품의 가치는 단순히 스펙 만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가격이나 디자인 등 여러 요소가 상호 영향을 주면서 결정되기 때문이다. 더욱이 개인적으로 TN 패널 채용 외에 240MA-8FM 모델이 공격 받아야 할 이유는 거의 없다고 느꼈기에 적잖이 안타깝기까지 했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8FM에서 사용했던 TN 패널 대신 S-IPS 패널을 채용한 8FD는 약점을 하나 더 보완하면서 매력을 뿜어냈다.


Zeus7000 240MA-8FD의 매력 요소...

1. 탄탄한 기본기가 빛난다

24인치의 넓직하고 시원한 사이즈와 글레어 코팅한 S-IPS 패널이 제공하는 고른 시야각. 여기에 풀 HD를 뛰어넘는 1920 x 1200의 해상도 지원 등으로 멀티미디어 재생에 특히 강한 면모를 보였고 실제 사용하면서 느끼는 만족도도 높았다. 특히 LCD 모니터를 높이 두고 종종 낮은 위치에서 TV나 동영상을 감상하는 터라 넓은 시야각의 매력을 유감없이 누릴 수 있었는데...

거기에 피폿, 엘리베이션, 틸트 등이 지원되는 스탠드를 채용하고 있어 가로, 세로 어떤 환경에도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다.

2. 다양한 장비에 대응하는 유연한 입력 환경

마땅한 장비. 이를테면 PS3나 XBOX 360 등의 콘솔이나 이에 준하는 HDMI 대응 장비를 구하지 못해 제대로 활용하진 못했으나 HDMI 등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점도 마음에 들고(최소한 향후 활용이 가능한 만큼...^^) D-SUB과 DVI 외에도 컴퍼넌트 단자까지 지원하는 등 이래저래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구성을 하고 있다.

콘솔 게임기를 즐기기에도 여타의 멀티미디어 장비를 연결해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는 이야기다.

3. 편의성 높은 부가 기능들

모니터에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는 제품들은 대체로 사용자들의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곤 했다. 아무래도 사용자의 높아진 귀를 만족시키기엔 내장 스피커는 구색 맞추기 정도에 불과하다고 여겨졌기 때문이다. 물론 그런 기준에서 본다면 8FD에 내장된 스피커도 그리 만족스러운 소리를 들려주진 못할 것이다. 고작 5W+5W의 스피커를 내장한 정도이니...

허나 개인적으로 이 스피커의 만족도는 무척이나 높았다. 특히 공간 활용도란 면에선 더 높은 점수를... 여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콘의 매력도 보통은 넘는다. 모니터의 전반적인 기능을 모두 손쉽게 조작할 수 있기에 -_- 귀찮음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특히 매력적인 구성품이다.


장점을 모아 한단계 더 나아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두에 완벽이라는 단어에 대해 짧게나마 언급했다.
그리고 그 완벽이란 단어가 객관적이라기 보다는 주관적인 면이 더 강하다는 이야기도...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Zeus7000 240MA-8FD에도 감히 완벽하다라는 평가를 내릴 수는 없을 것이다. 기술의 발전과 함께 계속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며 고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꾸준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가 하면 또 다기능 대신 자신만의 특화된 영역에서 분발하는 제품도 많기 때문이다.

허나 분명한 건 이러한 스펙 싸움의 와중에도 8FD의 매력이 빛난다는 사실이다.
글레어 코팅 S-IPS 패널 채용이나 무결점 정책, 여기에 각종 부가 기능과 폭넓은 단자 구성을 통한 다양한 기기 지원 등 제품 자체에 대한 만족도는 더 없이 높았다. 그래서 완벽에 다가선다는 표현을 얹어주기도 한 것이다.

다만 비교적 고가라는 지적이나 A/S 등에 대한 지적이 최근 많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제조사측에서 그 점을 놓치지 말고 개선해나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모름지기 진짜 완벽함이란 스펙의 우수함보다는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는 것... 그 기본에 충실한 마음가짐이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