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ega Drive... 아직 살아있다...? Tectoy Portable Mega Drive

N* Culture/Game

by 라디오키즈 2007. 11. 19. 10:13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콘솔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었던 SEG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래전부터 콘솔 게임을 즐겨왔다면 SEGA라는 이름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자유로운 영혼으로 필드를 구르고 달렸던 음속의 캐릭터 소닉(Sonic)이나 3D 대전 액션의 역사인 버추어 파이터(Virtua Fighter) 등을 플레이해 봤다면 더욱 잊을 수 없는 게임 메이커일텐데 사실 SEGA는 게임 제작사로도 유명했지만 동시에 꾸준히 콘솔과 아케이드 게임기를 만든 게임 전문 업체였다.

한때 SEGA Saturn, Dreamcast, Mega Drive 등 쟁쟁한 게임기들을 줄줄이 내놓으며 닌텐도, 소니 등과 함께 치열한 시장 쟁탈전을 벌였던 적도 있었으나 서드 파티의 열세를 만회하지 못하고 쓸쓸히 콘솔 시장에서 물러나야 했던 아픈 기억도 가지고 있다.

최근엔 소니 등 한때 경쟁자였던 업체의 콘솔에 게임을 공급하고 있지만 아직 한창 때의  SEGA가 보여줬던 게임과 재미를 기억하는 게이머들은 새로운 세가의 콘솔을 기다릴 정도로 SEGA가 선보였던 게임과 콘솔 게임기는 매력적이었는데...


Mega Drive가 휴대용 게임기로 돌아온다?

그런데 최근 해외 사이트를 통해 퇴역한 지 한참이나 된 게임기 Mega Drive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브라질의 한 업체가 Mega Drive의 포터블 버전을 내놓을 예정이라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ectoy(Sega의 브라질 법인)이 내놓을 예정인 휴대용 Mega Drive의 모습.

A, B, C 버튼과 방향키 등 향수 어린 스타일을 하고 있으며 이 제품에는 소닉 & 너클스, 알렉스 키드, 황금 도끼 등을 비롯해 한 시대를 풍미했던 추억의 SEGA 게임들이 20가지 내장되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기본으로 내장된 게임 외에는 새로운 게임을 추가할 수 없다고 하며 전원은 AAA 건전지 3개로 충당한다고 하며 출시 예정일은 12월 5일이며 판매가는 50 £(94,000원 정도).



Mega Drive와 Master System도 판매 중인 Tectoy...

재밌는 건 Tectoy의 웹사이트에서 SEGA의 다른 콘솔 게임기들도 판매 중이라는 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에서 겜보이로 불렸던 Master System이나 Mega Drive와 같은 제품들이 '3'라는 버전명과 함께 아직 판매 중이었는데 Master System 3의 경우 131개의 게임이 Mega Drive 3에는 81개의 게임이 내장되어 판매 중이다.

두 게임기 모두 겜보이와 메가 드라이브를 즐겼던 게이머라면 기억할만한 게임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런 판매 방식은 흡사 패미콤의 전성시대 대만의 업체들이 수십개의 게임을 합팩이라는 이름으로 짜깁기해서 판매하던 것과 비슷하다.

현재도 중국 등에서 이렇게 수십, 수백개의 게임을 내장한 패미콤의 아류들이 판매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브라질에선 SEGA의 콘솔들이 그 역할을 대신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국내에서도 판매한다면...?

SEGA와의 정식 라이센스로 생산되는 것인지는 의문이지만 만약 휴대용 Mega Drive가 국내에 수입된다면 구입을 고려할 게이머들이 얼마나 될까?

추억이 어린 게임들이긴 하지만 이미 많은 게이머가 에뮬레이터 등으로 그 시절의 향수를 달래고 있는데다 특히 9만원을 상회하는 판매 가격도 NDS나 PSP 등에 비해 그리 경쟁력이 있다고 보긴 어려울 듯 한데...


[관련링크 : Tectoy.com]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7.11.19 11:08
    햐.. 메가드라이브..
    정말 추억의 게임이네요..
    최초의 16비트 게임기라고 광고에 팡팡 때렸던 것이 엊그제인거 같은데.. ^^
    • 프로필 사진
      2007.11.19 14:30 신고
      전...-_- 쭉 닌텐도 라인업을 밟아왔기에(패미콤 -> 슈퍼패미콤) SEGA쪽과 그리 친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소닉 시리즈나 버추어 파이터는 좋아했지요. >.<
  • 프로필 사진
    2007.11.25 18:17
    간단히 킬링타임용으로 좋을듯 보입니다. 옛 게임에 대한 추억도 간직할수 있구요. 게임추가가 안된다는 점이 아쉽지만 가격만 싸게 나오면 구매하는 사람은 많을듯 합니다.
  • 프로필 사진
    2008.10.14 01:43
    글쎄요 결국 내장되어 있는 게임이 무엇이냐에 달려있꾼요.
    어렸을 떄 수퍼겜보이 많이 했던 저로서는
    베어너클1,2,3 샤이닝포스1,2건스타히어로즈,대마계촌,골든액스3는 꼭 있었으면 하네요
    • 프로필 사진
      2008.11.20 19:36 신고
      베어너클, 샤이닝포스 등 말씀하신 게임 다 기억 나는데요.^^;; 결국은 콘텐트 싸움이란 말씀에도 동의하구요.
  • 프로필 사진
    2008.11.20 13:15
    Tec Toy는 브라질의 세가 공인 총판입니다.
    무려 마스터 시스템으로 스트리트 파이터 2 대쉬를 이식한 적도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