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전화로 돌아온 추억의 만화... 독수리 오형제와 이겨라 승리호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7. 11. 8. 10:50

본문

반응형
'슈파 슈파 슈파 우렁찬 엔진소리 독수리 오형제~'로 시작되던 오프닝을 흥얼거리며 따라부른 경험이 있다면 당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애니메이션 독수리 오형제를 기억하리라.

조류를 형상화한 옷을 입은 다섯 남녀(-_-)의 호쾌한 액션과 당시의 기술력을 뛰어넘는 강력한 무기, 선굵은 터치 그리고 불새로 타오르는 열혈까지 한꺼번에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독수리 오형제(원제는 과학닌자대 갓챠맨)가 휴대전화 한정판으로 다시 돌아 왔다는 소식이다.

한정판으로 돌아온 독수리 오형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수리 오형제로 내외부를 감싼체 한정판이라는 이름으로 찾아온 이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섯 장의 교체 가능한 스킨과 휴대전화 내부용 스킨, 거기에 그 시절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Flash UI까지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덕분에 겉과 속 모두 그 시절의 향수를 자극하는 온전한 독수리 오형제로 돌아온 듯 하다.

그리고 특전으로 제공되는 알렉터 병사 장난감이 이체로운데 왜 주인공들을 제공하지 않고 평범한 병사 인형 3개만 주는 걸까? 설마 주인공들보다 이 녀석들이 더 인기있는 걸까?

아무튼 어린 시절 불새가 되어 적들과 싸우던 주인공을 응원했던 추억이 있어서 인지 은근히 끌린다.


우리도 돌아왔다. 이겨라 승리호...

그런가 하면 내 기억 속엔 그 존재가 희미하지만 이겨라 승리호(원제는 얏타맨)라 불리웠던 일본 애니메이션 주인공들도 독수리 오형제처럼 휴대전화 한정판으로 돌아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수리 오형제의 그것과 동일하게 5종의 스킨과 Flash UI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차이가 있다면 무려 49cm에 이르는 거대한 특전이 함께 딸려온다는 점.-_- 근데 넌 이름이 뭐니?


거대 틈새 애니메이션 팬을 노리는 전략들...

얼마전 소프트뱅크의 샤아 전용 휴대전화를 소개한 적도 있는데 일본에서는 거대 틈새 시장이랄 수 있는 애니메이션 팬들을 공략하려는 노력이 계속되는 모양이다.


글쎄... 두 제품 모두 국내에 수입될 가능성은 극히 낮지만 캐릭터 스티커와 Flash UI 등으로 캐릭터의 감성을 최대로 살린 컨셉 제품들이 나오면 국내에서도 틈새의 인기를 구가할 수 있지 않을까?

규격화된 제품 속에 나만의 개성을 살리려는 이들이 늘고 있는 요즘.
휴대전화와 같은 소품종 대량 생산 방식에 얼마간의 변화가 필요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관련링크 : Toyhobby.j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