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LG... 새로운 휴대전화에 관한 이야기들...
국내 외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휴대전화 메이커 삼성전자와 LG전자.
그들이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휴대폰에 대한 이야기가 엇비슷한 시기에 쏟아져 나왔다.
두 이야기 모두 기본적으로는 양사가 제휴를 통해 새로운 휴대전화를 출시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인데 좀 더 깊이 그 이야기를 곱씹어 보자.
삼성전자... Sun Microsystems와 Java폰을 선보인다?
[관련링크 : Joins.com]
[관련링크 : Techdigest.tv]
프리미엄과 운영체제... 어느 쪽이 답일까?
두 업체 모두 프리미엄과 범용 모델을 함께 출시하는 업체들인지라 이번 소식도 그저 휴대전화 모델 하나를 새로 내놓은 이야기에 불과할지도 모르지만 나름 의미있는 소식들인 것 같다. 향후 세계 시장을 놓고 뜨거운 경쟁을 벌일 두 업체가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조금은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Apple iPhone의 등장과 함께 북미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거센 바람을 잠재울 준비들을 수면 아래에서 열심히 진행하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iPhone의 가장 큰 장점은 멀티 터치나 UI도 있겠지만 그보다 OS X 운영체제와 기타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하는지라 삼성전자와 LG전자 모두 그런 측면에서 미래를 준비해줬으면 하는데...
스마트폰 계열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산 휴대전화의 운영체제는 제작사에서 자체 개발한 기본적인 수준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런 탓일까. 그렇게 적용된 운영체제들도 획기적이라 할만한 제품이 나오지 않는 것 같은데 삼성전자가 Sun Microsystems와 제휴해서
뭔가 물건이랄 만한 녀석을 내놓아 줬음 하는 바람이다.
댓글 영역
이유는 한쪽에 컨셉 제품을 전시시켰다고 TECHDIGEST 가 말하는데, 사실 개발 컨셉 단계에 머물고 있는 제품이 아닌다고 생각이 되네요. 적어도 출시를 기다리고 베일속에서 신제품이 개발되는데, 그렇게 LG에서 허술하게 관리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아니면 빅뉴스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구요. 정말 아직까지도 미궁인데, 일부에는 좀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말 아리송하네요.
자바도 점점 버전이 올라가면서 나름대로 강점들이 보이기는 시작했죠. ^^
프리미엄폰의 경우 생각해보면 LG는 타겟을 점점 특성화시키는거 같습니다.
일부 특정계층을 노린다고나 할까요. 마케팅 입장에서는 그게 더 확실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으로는'프라다'라는 걸 참좋아합니다..돈없어서 안타깝기만..ㅎㅎ
이번에 LG가 Rolex에 걸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맞춘 핸드폰이나온다면 기대가 될만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