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티스토리... 이제 수다를 떨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 본문

N* Tech/IT Service

티스토리... 이제 수다를 떨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

라디오키즈 2007. 10. 8. 10:16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 즐거운 티스토리 생활하고 계신가요?

하루에도 수만의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다양한 이야기들을 남기고 계시리라 생각하고 있는데요. 일단 블로그에 뭔가 글을 쓰는 것은 비슷할 것 같긴 한데... 그 뒤의 운영이라는 측면에선 개인의 색이 더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 글쓰기와 댓글 & 답글 달기...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만 남기는 통에 왠만하면 많은 사람들이 보지 않았으면 하는 분들도 계시고 반대로 조금이라도 더 많은 분들이 내 블로그에 와서 댓글을 남겨주길 바라는 분들도 계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그런 블로거의 태도에 따라 블로그 방문자에게 대하는 태도도 달라지는 것 같아요. 꼼꼼히 답글을 정성스레 곁들이시는 분이 계신가하면 그저 무심히 자신의 이야기를 봐주는 사람들의 댓글을 음미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고...

전 후자쪽이어서 많은 분들이 댓글을 남기시길 바라고 또 그런 댓글에 최대한 열심히 답글을 달아드리고 있답니다. 단 1분이라도 제 블로그에서 시간을 보내고 더욱이 제가 올린 글에 댓글을 달거나 트랙백을 날려주신 소중한 분들을 어찌 홀대할 수 있겠어요. 방명록도 마찬가지고요.

아무튼 그렇게 여러가지 형태로 제 블로그에 흔적을 남기시는 분들에게 꼭 답을 드리고 싶은데 시간이 여의치 않거나 확인이 늦어져서 답을 늦게 드리게 되는 경우가 왕왕있었지요.
전자라면 저도 어쩔 수 없지만 후자의 경우라면 죄송스러울 때가 많았는데요.


태터툴즈가 부러웠던 이유... 알리미 프로그램

태터툴즈에는 Wiziple님이 만드신 '태터툴즈 Windows 알리미'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시시각각 블로그에 달리는 댓글 등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그런 별도의 프로그램이 없는 티스토리의 환경이 조금은 아쉬웠는데요.

블로그에 댓글이 달릴때마다 토스트 팝업으로 그 사실을 통지해주니 얼마나 편해요.^^ 그래서 저같이 가급적 1:1 댓글 정책을 갖고 계신 분들에겐 훨씬 더 매력적인 프로그램이 되는거죠.

그런데... 더 이상 티스토리 블로거도 태터툴즈 블로거를 부러운 눈으로 바라만 보지 않아도 되겠네요. Lawlite님이 제작하신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가 생겼으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버전은 0.1a에 불과하지만 간단한 설정 만으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리는 댓글을 최소 1분 단위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답니다. 저도 사용 중인데 생각보다 똘똘하게 임무를 잘 수행해주고 있네요.^^

이제 더 이상 제 블로그에 오셔서 댓글을 남기시는 분들을 쓸쓸히 돌려보내지 않아도 될 것 같고 거의 실시간 댓글 & 답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와 함께 더 유쾌한 티스토리 속으로...

이제 사야까님처럼 즐거운 댓글 놀이가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분들께 가능해질 수 있다라는 이야기죠.(-_-; 물론 이 좋은 툴도 기본적인 방문자수의 차이를 극복해주진 못합니다.)

모쪼록 이런 유용한... 그리고 오랜동안 기다린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공개해주신 Lawlite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여러분이 남기시는 댓글에 좀 더 빠르게 답변 드릴 것을 약속드릴게요.^^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를 이용해보실 분들은 Lawlite님의 블로그에 방문하셔서 거침없이 블로그 알리미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단일 파일로 되어 있어 번거로운 설치 절차도 없고 간단한 환경 설정만 하시면 시시각각 몰려오는 댓글에 즐겁게 답글을 남기실 수 있을 거에요.

나와 당신이 이야기 나누는 공간... 티스토리
이제 블로그 알리미와 댓글 알리미의 콤보 플레이로 한층 생동감 있는 공간이 될 것 같네요.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 알리미의 성능이 궁금하시다면... 이 포스트에 댓글을 남겨보세요.^^

[관련링크 : Lawlite's Blog]

2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