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디오키즈@LifeLog 7월 통계

본문

반응형

삼복 더위를 지나 입추를 앞두고 있는 8월의 어느날.
지난 7월의 라디오키즈@LifeLog를 뒤돌아 보기로 한다.


전체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달도 Daum 블로거뉴스의 효과가 대단했다.
블로거뉴스로 송고한 대부분의 글은 수십회 정도만 읽혔을 뿐이지만 블로거뉴스 메인에 노출된 글들은 마치 진공청소기가 그러하듯 방문자들을 내 블로그로 빨아드렸고 무섭게 읽고 사라져갔다.

특히 '화려한 휴가'의 경우 영화 속의 정치적 메시지를 놓고 다투는 사람들 덕분에(?) 댓글이 200여개나 달리는 등 시끌시끌했다.


트래픽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반적인 방문자 감소 속에서 유독 튀는 그래프는 블로거뉴스의 영향.
너무 확연할 정도다. 안타까운 건 이렇게 방문한 이들이 이 블로그를 기억해줄지는 영 불확실하다는 것.

한번의 방문 이후에도 다시 들르고 싶은 곳으로 이 블로그가 기억됐으면 하는 마음을 가져볼 뿐이다.^^


방문자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랄까...-_- 이쪽은 매달 살펴봐도 큰 차이가 없다.
여전히 방문자들의 체류 시간은 늘어나지 않고 있으며 딱 한번만 방문하고 안녕~을 고하는 이들이 절대 다수를 이루고 있다. 아쉬워라~


페이지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뉴스에서 많이 읽힌 글이 인기글이 되는 상황~~
인기 포스트와 검색어는 뒤에 정리할 것이다.


경로 요약...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달에 비해 Google의 힘이 빠졌고 그 틈을 Yahoo!와 엠파스가 나눠먹었다.
네이버와 Google 등이 주춤한 사이 중하위권 검색 엔진들이 힘을 내는 상황.


인기 검색어 & 인기 포스트...

7월의 인기 검색어는 아래와 같다.

1위는 변신 로봇의 스크린 도전으로 화제가 된 트랜스포머. 영화 모임과 리뷰가 쌍끌이로 검색 엔진에서 사람들을 끌어왔다. 2위는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역시 최근 개봉했던 영화로 리뷰를 검색하고 들어온 이들이 많았다. 3위는 정일우와 고아라의 애니콜 CF에 삽입되어 관심을 끈 marry me 가사가 차지했다. 4위는 누런 이를 하얗게 만든다는 미백기기 ionic White가 차지했다.-_- 그러나 사용해본 분들은 별로라는 이야기를... 5위는 apple tv로 꾸준히 순위권을 맴돌고 있다.

인기 포스트도 줄 세워보면 다음과 같다.


특히 영화 관련 포스트가 인기를 끌었던 지난 달.
이번 달에는 '심슨가족, 더 무비'의 영화 모임을 준비하고 있는 바 또 한번 영화 포스트의 부흥을 꿈꿔본다.^^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7.08.05 14:55
    저는 재방문자는 늘 안습이라 아예 통계에 안넣고 있습니다.ㅠㅠ 블로거뉴스가 대단하긴 한 모양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07.08.06 10:15 신고
      순간 흡입력은 엄청납니다.
      물론 이는 포스트의 성격이 블로거뉴스에 맞아떨어져야 하겠지만 일단 이슈화되면...;; 무섭죠.^^;
  • 프로필 사진
    2007.08.05 15:25
    제 블로그엔 다음 웹인사이드와 구글 analytics 코드를 동시에 삽입하고 있는데 한달이 지난후에 저도 중점적으로 포스팅 해봐야겠습니다 ^^
    글 잘 읽었습니다 ^^
    • 프로필 사진
      2007.08.06 10:17 신고
      둘 사이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같은 성격의 서비스니까요.

      두 서비스 중 더 편한 UI 등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도 둘 다 돌리다가 Google쪽 코드는 제거했거든요.
  • 프로필 사진
    2007.08.06 09:24
    제 블로그도 늘 1회용 인스턴트 블로그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