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생활 속의 로봇을 꿈꾸며... 제설로봇 Yuki-taro 본문

N* Culture/Design

생활 속의 로봇을 꿈꾸며... 제설로봇 Yuki-taro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7. 2. 12. 15:33
반응형

역시 로봇 왕국 일본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사히를 통해 소개된 귀여운 로봇 '유키 타로(Yuki-taro)'는 그 존재만으로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 같다.

제설용 로봇으로 개발된 유키 타로는 전면에 위치한 입으로 눈을 머금어서 뱃속에서 눈을 굳힌 후 엉덩이로 배출하게 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주요 제원은 이렇다. 


길이 160cm, 폭 95cm, 높이 75cm, 중량 400kg의 자율 운행형 제설 로봇으로 100만엔 이하로 상품화를 하고자 한다고 한다. 또 유키 타로가 모은 눈은 엉덩이로 배출이 되는데 이때 내놓은 눈덩이의 크기는 30cm × 15cm × 60cm다. 이 눈덩이는 여름에 냉방이나 냉장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하니 자원의 활용이라는 측면에서도 멋진 아이디어.


특히 리모콘 등의 조작 없이 스스로 움직이고 제설하는 로봇을 만들기 위해 GPS 대신 2개의 전면 카메라로 사물을 인식한다고 한다. GPS를 달아두면 수 m에 이르는 오차가 발생한다는 후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내에서 좋은 디자인으로 상도 받았다고 할 만큼 인상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는 유키 타로. 검은색과 노란색의 배색과 귀여운 이미지가 흡사 포켓몬의 피카츄를 연상시키기도 하지만 왠지 실물을 본다면...-_- 올라 타고 싶어질 것 같다.

컨셉트는 스스로 움직이는 로봇. 그리고 친환경적이며 고령화 시대에 걸맞는 노인들의 친구 개념으로 제작되었다는데 로봇 왕국의 장점이 십분 발휘된 녀석 같다.

[관련링크 : Asahi.com]

반응형
Tag
, , ,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