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조금 인하에 폰파라치까지... 휴대전화 구매 암흑기 도래?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이동통신사 3사가 마치 짜기라도 한듯이 보조금 인하 소식을 발표했다.


이번달 20일부터 인하된 보조금 체계를 적용하는 KTF를 필두로 2월 1일부터 SKT와 LGT도 보조금을 각각 인하하기로 한 것인데...

합법적인 보조금을 지급을 시작하던 초기에는 앞다퉈 보조금을 올리며 적극적으로 번호이동 고객을 유치하더니 이제 번호이동을 할 사람들은 다 했다고 판단했는지 아니면 합법적인 보조금은 줄인체 불법적인 보조금만으로 경쟁을 할 셈인지 앞다퉈 줄이기 바쁘다.

인하폭은 업체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계속 보조금 혜택이 줄어들고 있어 나처럼 휴대전화 구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설령 원래 많이 못받더라도...-_-;)



그런가하면 새해들어 폰파라치도 운영되며 또 하나의 할인요소였던 불법 보조금을 없애고 있다. 불법이라는 오명을 달고 있었긴 했지만 휴대전화의 비싼 가격으로 인해 구입을 주저하던 사람들에게는 단비(?)같은 존재가 아니었던가.

올 1월 3일부터 3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중인 폰파라치 제도...
폰파라치 제도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불법적인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례를 신고하면 최대 50만원까지 포상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얼마나 활성화될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불법 보조금을 만나기는 어려움이 많을 것 같다.


이 두가지 모두 1월 말쯤에 휴대전화 구매를 고려하던 내겐 장애요소가 되어버렸지만... ㅠ_ㅠ 그래도 살건 사야겠지... CanU... 갖고 싶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