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애견인이 아니라 해도 공감하게 되는... 우리 개 이야기(いぬのえいが All About My Dog) 본문

N* Culture/Movie

애견인이 아니라 해도 공감하게 되는... 우리 개 이야기(いぬのえいが All About My Dog)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6. 10. 30. 10:03
반응형
인류에게 가장 친숙한 동물이라는 개.
그만큼 우리네 삶에 다양한 영향을 끼치는 동물인 개.

그 개에 대한 일본 영화 '우리 개 이야기'는 '이누도 잇신', '네즈 테츠히사', '사토 신스케' 등  세명의 감독이 무려 11가지 이야기를 풀어놓은 옴니버스 영화다.


다양한 에피소드만큼이나 다양한 애니메이션, 클레이메이션 등의 기법과 코미디와 드라마, 뮤지컬을 아우르는 여러 장르를 선보이며 일본 영화 특유의 재미를 선사해준 작품이었다.

사실 난 애견인은 아니다.
강아지 혹은 개를 키우고 있는 것도 아니고 예전에도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개를 키워본 적도 없는 것 같다. 그저 할머니 댁에 놀러가면 짖어대던 개가 조금 무섭기도 했었던 어린 아이였고 가끔 만나게 되는 개들을 귀여워해주는 정도의 평범한 사람이었을 뿐이다.

하지만 그런 내게도 먹혀들만한 정서가 우리 개 이야기안에는 가득했다.

어린시절 만나 친구가 되어준 개 포치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는 이야기나 개와 관련된 CF를 만들어가는 주인공의 코믹한 에피소드 등 울고 웃기를 반복하게 하는 작품이었다. 특히 각 에피소드의 소재를 일본의 CF 감독들에게서 모집했다는데 그런 만큼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녹아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가장 맘에 든 에피소드는 역시...
엔딩 직전에 나온 아래의 클립에 해당하는 '마리모 이야기'였다.
 

강아지 마리모와 미카의 이야기.
어린 시절 집에 들여온 강아지 마리모와 그 강아지를 여동생 삼아 키워가면서 사랑을 쏟는 미카와의 이야기는 배경으로 깔리는 서정적인 음악만큼이나 내 가슴을 촉촉히 적셨다.

개를 키우는 사람이 아니라도 느낄만한 평범한 정서 속에서 발견하는 메시지가 오랜동안 기억에 남는 작품... 우리개 이야기였다.


반응형
Tag
, , , , , , , , , , , , ,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