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Windows Live Messenger 8.1 Beta 유출... 본문

N* Tech/IT Service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Windows Live Messenger 8.1 Beta 유출...

라디오키즈 2006.09.09 10:44


Microsoft의 메신저인 Windows Live Messenger의 새로운 버전인 8.1 Beta가 유출됐다. 이번에 유출된 메신저의 빌드넘버는 8.1.0064.00으로 몇가지 새로운 내용이 추가되거나 수정되었는데 그중 나름 큰 변화를 가져온 몇 가지를 살펴보자.

- 오늘의 메시지에 신규 옵션 추가(기존의 음악 재생 메시지 외에 위치 정보 추가)
- 공개 사진의 로밍 기능 추가


오늘의 메시지에 신규 옵션 추가

기존에는 WMP 혹은 Winamp 등과 같은 음악 플레이어에서 현재 재생중인 곡의 정보만 가져와서 표시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 나름 파격적인 위치정보 옵션이 추가되었다.

지역 정보는 우선 옵션의 제일 하단에 새로 추가된 메뉴인 'Locations'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

위와 같이 구체적으로 지명 등을 입력해주면 http://local.live.com의 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 위치에 대한 정보를 지도에 표시할 수도 있다.


이처럼 결국 등록한 위치값을 기준으로 지도 상의 위치를 표시할 수 있으며 해당 위치 정보는 다시 메신저의 오늘의 메시지에 표시된다.


위의 '집'이라고 등록해 둔 위치 정보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지도가 표시된다.
한마디로 메신저 친구가 선택한 위치값을 지도로 확인할 수 있는 것. 상대방이 공개해 놓은 위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제법 재밌을 것 같다.

다만 우리나라의 지도 정보가 그다지 세밀하지 못해서 자세한 내용까지 확인하는 것은 무리가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 사진의 로밍

기존의 공개 사진은 개별 컴퓨터 별로 관리되어 장소를 옮기거나 새로 메신저를 설치하거나 하면 이미 사용하던 공개 사진을 사용하지 못하고 새로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8.1버전에서는 공개 사진의 로밍 기능을 제공하는 듯 하다.


해당 옵션은 'General'내의 항목으로 정확히 어떤 형태로 로밍을 수행하는지는 미처 확인하지 못했다. 다만 추측하건데 등록한 공개 사진을 서버 등에 저장했다가 로그인하면 해당 공개 사진을 가져오는 것이 아닐지...-_-;

이 외에도 간단하게는 기존의 콘택트 카드가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제 좀 더 넓은 창에서 'Space'의 업데이트 내용이나 연락처 정보, 프로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영문 버전만 유출되었고 안정성도 보증할 수 없기에 무조건 설치를 권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새로운 베타 버전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 설치해보는 것도 나쁠 것은 없으리라는 소박한 판단...@_@;

PS. 참... 새로운 버전을 다운로드한 후 로그인 시 에러가 난다면 링크의 Yahoo! 메신저 호환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해야 한다.

Tag
, , , , , ,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