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블로그 검색은 나만 미워해...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확실히 미움을 받는 것이 틀림없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게서... (뭔가 음모의 냄새가 풍기는 도입부...)


네이버 블로그 검색?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네이버 블로그 검색...
말 그래도 RSS를 제공하는 국내외 블로그를 검색해준다는 서비스다.

기존의 네이버 검색이 지나칠 정도로 네이버 블로그에만 집중되었기에 개인적으로 블로그 검색이 베타에 돌입하고 외부에 알려지는 시점부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왔다. 블로그 검색을 통해 타 포털 블로그나 설치형 블로그들을 검색 결과에 포함시켜 주겠다는 어쩌면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 검색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는 검색 서비스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실망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을 듯 하다.


블로그 검색 등록절차


위의 등록 페이지에서 블로그 주소와 이메일 등 몇 가지 입력사항만 입력해두고 등록 요청을 하면 등록 확인 메일이 배달되어 온다.

그리고 받은 메일에서 확인만 누르면 등록 과정을 진행해주겠다는 굳은 약속까지 해준다.

등록 절차는 이렇게 간단하지만 후~~~~(긴 한숨)
왜 나는 3번이나 신청했음에도 내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 반영되지 않은걸까.


블로그 검색에서 날 찾지 마세요

몇몇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지만 정작 내 블로그는 검색되지 않고 엉뚱한 블로그들만 보여준다.(전혀 관계가 없는 건 아니지만...)


역시 거부당한 걸까. 아니면 밀려드는 등록 요청때문에 단순히 등록 순서에서 밀린 걸까?
3번이나 등록을 요청했음에도...-_-


왜 RSS 주소를 요구하지 않을까?

네이버 블로그 검색은 기본적으로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를 검색한다고 되어 있다.
그렇게 따지면 외부 블로그의 경우 RSS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등록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맞을텐데 FEED를 등록할 때 RSS 주소를 요구하는 것이 아닌 블로그의 주소 자체를 요구하는 다소 이해할 수 없는 요구를 한다.

RSS를 입력받는 편이 블로그의 등록 작업등에서 더 간편할텐데 굳이 블로그 주소를 원하는 것은 아마 일일히 사람의 손으로 요청받은 블로그 등을 확인하고 등록시키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정확성은 높을지 몰라도 그 등록 속도는 느릴 수 밖에 없다.

그 덕분일까. 내 블로그는 벌써 3번이나 등록을 요청했지만 모두 등록을 무시당했다.
굳이 거부될 이유가 없기 때문에 '무시'라는 다소 유한 표현을 썼지만 어쩌면 '거부'된 것일지도 모르겠다. 에효~

egloos나 blogspot등이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외부 블로그도 일부 추가되는 것 같긴 한데 왜 내 블로그는 등록되지 않는 걸까. 아무튼 현재도 정확한 이유를 모른체 마냥 등록되기만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도대체 내가 왜 네이버에게서 미움을 받고 있는지를 고민하면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