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Web으로 영역확장에 나선 Google Picasa v2.5.0 Build 32.67 Beta 본문

N* Tech/IT Service

Web으로 영역확장에 나선 Google Picasa v2.5.0 Build 32.67 Beta

라디오키즈 2006.08.23 16:00

그간 수도없이 이뤄진 Google의 M&A...
Picasa도 그러한 M&A의 결과로 Google 패밀리가 된 소프트웨어이다.

간단한 사진 보정을 주로 하는 툴로 디지털 카메라와 카메라 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보정해서 Blogger.com으로 업로드하거나 이메일로 발송할 수 있는 이미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Picasa Web Album

Picasa 인수 이후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오던 Google에서 Yahoo!의 Flickr와 유사한 개념의 웹 앨범 서비스인 'Picasa Web Album' 서비스를 런칭했었다. 250MB의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는 Picasa Web Album의 런칭 후 Picasa 프로그램에도 웹 앨범과의 연계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Picasa V2.5.0 Build 32.67 Beta' 버전 중 Web Album 관련 부분을 중심으로 살짝 구경하기로 하자.

고백컨데 내가 간단하게 이미징 보정 및 편집을 위해 활용하고 있는 툴은 네이버의 '포토매니저'다.(소소한 편리함은 포토매니저가 우위에 있는 듯...) 덕분에...-_- Picasa를 쭈욱 써온게 아니라서 지금 전하고 있는 내용 중 일부 오류가 있는 것도 있을 수 있다. 다만 짧게나마 가장 최근에 공개된 Picasa 정식 버전을 설치해보고 웹 앨범 연동 기능이 빠져 있는 건 확인했다.


새로 추가된 Web Album 버튼

자... 그럼 좀 더 깊숙히 들어가보자.

Picasa의 메인 오른편 아래에 위치한 큰 버튼들은 각각 이메일로 사진을 보내거나 출력하고 Blogger.com에 해당 사진을 포스팅할 때 이용하는 버튼들이다. 이번에 공개된 베타 버전에는 Web Album 버튼이 추가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Web Album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로그인 과정으로 Google의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본인의 경우 익숙하게 사용중인 G메일 계정을 입력했다.


로그인 진행중이다.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별도의 브라우저를 통해 Picasa Web Album 사이트가 나타난다. 위의 이미지는 친절하게 Picasa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다.

실제 파일을 올리려고 하면 위와 같은 안내창이 나타난다.
새로운 앨범을 생성해서 사진을 올릴 것인지 아니면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앨범안에 사진을 추가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Upgrade storage는 굳이 눌러보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기본 250MB를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Picasa Web Album의 설정 페이지로 이동할 뿐이다. 추후 Storage 증설이 가능해지면 뭔가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듯 하다.


웹 앨범에 올릴 이미지를 선택만 해주면 알아서 업로드가 끝난다.



Picasa... Web을 품을까?

사실 Picasa를 통하지 않더라도 Picasa Web Album을 이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 단지 이미지 업로드를 위한 Active X 만 하나 설치해주면 브라우저 안에서도 충분히 Web Album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Picasa라는 든든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Google의 입장에서는 상호 연동을 중요하게 생각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현재는 Picasa를 통해 이미지 파일을 Web Album에 업로드만 가능한 정도지만 앞으로는 Web Album의 전반적인 관리 등을 Picasa가 담당할지도 모른다. 굳이 브라우저를 실행시키지 않고도 내가 올려둔 이미지나 다른 사람이 올려둔 공개 앨범을 살펴볼 수 있을지도 모를 일. Picasa는 또 어떻게 바뀌어 나갈지...

Tag
, , , ,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