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튀는 기름은 어쩌나... 일렉트로룩스의 미래형 휴대용 조리도구 콘셉트... 본문

N* Culture/Design

튀는 기름은 어쩌나... 일렉트로룩스의 미래형 휴대용 조리도구 콘셉트...

라디오키즈 2011.11.02 07:30

휴대용 조리기구라고 하면 캠핑때 챙기는 코펠과 버너, 칼, 도마 등이 기본으로 떠오르는데요. 그런 기구들이 스마트한 미래와 만나면 정말 이렇게 달라질 수 있을까요?


노트북 or 조리 기구...




Dragan Trenchevski가 제안하는 휴대용 조리도구 콘셉트 디자인은 흡사 노트북과 닮은 모습입니다. 매끈하게 떨어지는 디자인도 우리가 아는 버너가 아닌 노트북에 가깝죠.




하지만 일단 상판을 열면 디스플레이는 나올망정 키패드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터치 키패드가 숨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대신 인덕션이 숨어있죠. 이 녀석이 그때그때 요리에 맞게 열을 내줘 음식을 달구게 될겁니다.



그 외에도 여기저기 도마나 채칼 등이 숨어있는 점이나 와이파이 등을 탑재해 언제든 인터넷에 접속해 요리 방법을 동영상으로도 볼 수 있다는 것 등 휴대용 주방의 이름에 걸맞는 가능성을 보여주긴 합니다. 허나 솔직히 조금 억지스러워 보이는 구성이긴 하네요. 저렇게까지 해야 하나. 과연 충분히 열은 내줄 수 있을까하는 것부터 한번쯤 생각해보게 되니까요.



그리고 저렇게 조리하면 조리기구 여기저기로 튀어나올 기름 같은 건 어쩌나 싶기도 하고 시장에 나올지도 모르는 제품에 걱정만 산더미네요.^^;; 과연 일렉트로룩스가 이런 제품을 만들어주긴 할까요? =_=;;

[관련링크 : Yankodesign.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