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코드제로 A9 리뷰] 강렬한 보헤미안 레드 컬러로 3배는 더 강력할 것 같은 LG 무선청소기 A9 개봉기... 본문

N* Tech/Device

[코드제로 A9 리뷰] 강렬한 보헤미안 레드 컬러로 3배는 더 강력할 것 같은 LG 무선청소기 A9 개봉기...

라디오키즈 2017.07.14 14:00

다른 나라에서는 모터가 청소기 위쪽에 있는 무선 청소기가 여러 브랜드에서 나왔지만, 국내에서는 코드제로 A9이 나오기 전까지는 하나의 브랜드만 알려져 있었는데요. 코드제로 A9 같은 상중심 타입의 청소기는 사실 여러 청소기 형태 중 하나일 뿐으로 A9의 한국 출시로 상중심 타입의 청소기를 기다리셨던 분들에게 선택권이 넓어지는 계기가 됐는데요. 항공기의 제트엔진보다 16배나 빠르게 회전한다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장착하고 5단계 먼지 차단 시스템 등을 통해 초미세먼지까지 막아준다는 점을 전면에 내세워 화려하게 등장한 LG전자 무선 청소기 LG 코드제로 A9(S96RFSWH).


LG전자의 스타일리시한 상중심 타입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의 강렬한 첫인상...


그 녀석을 사용해 보게 됐습니다. 하지만, 요런 생활가전에는 아주 취약한 저라서 개봉기부터 실수를 하고 말았네요. 주섬주섬 동영상을 찍다 보니 포장 상자를 거꾸로 열었더라고요. 어쩐지 뒤판을 보는 것 같더라니... 찍을 당시에는 정신없어서 그것도 몰랐다는 건 함정. 아무튼 개봉기 자체는 요 동영상을 봐주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명서 하나 안 봐도 어떻게 조립해서 쓸 수 있을지 다 눈치챌 수 있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진공청소기를 써봤다면 바로 세팅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명쾌하죠. 물론 잘 모르시겠다면 친절한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으니 설명서만 확인하셔도 어렵잖게 코드제로 A9이나 스탠드까지 조립할 수 있으실 거고요.







코드제로 A9은 판타지 실버, 아쿠아 블루, 보헤미안 레드, 블랙의 네 가지 매력적인 색상으로 준비되어 있는데 제가 써보고 있는 제품은 정열적인 보헤미안 레드 컬러를 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크게 충전과 수납을 겸할 수 있는 간편 충전대와 블링블링한 보헤미안 레드 컬러의 코드제로 A9 본체, 교체가 가능한 2개의 교체형 리튬 배터리, 안티 헤어 브러시 헤드를 포함해 총 3가지의 헤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연장관과 심플하게 구성된 원터치 컨트롤러까지 곳곳에 신경 쓴 구석이 보이는 게 앞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싶었는데요.




특히 요렇게 손잡이 바로 위에 자리잡고 있는 원터치 컨트롤러는 엄지손가락 만으로 모드 제어가 가능하고 한번만 설정해두면 청소가 끝날 때까지 그 모드로 지속되어 사용이 편리하더군요. 청소 상황과 배터리 잔량 등에 맞춰 3가지 청소 모드인 터보, 강, 일반 모드를 어렵잖게 컨트롤할 수 있는 것도 좋았고요.





충전대 설치는 벽걸이형이나 간편 충전대 두 가지 방식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간편 충전대는 전세나 월세를 사는 경우가 많아 벽에 구멍을 내기 힘든 우리나라 특성을 잘 고려해 만든 것 같습니다. 벽을 뚫어 사용하실 수 있다면 벽을 뚫어도 좋겠지만, 그게 어렵다면 간편 충전대 만으로도 수납이 훨씬 간단해 지니까요. 또 2개의 배터리를 기본 제공하고 핵심 부품일 스마트 인버터 모터의 10년 무상 보증까지 지원할 정도로 LG전자가 공을 들인 모델이라서 더 신뢰가 가는데요. LG 코드제로 A9의 가격 때문에 고민이라면 이런 차별화와 신뢰가는 A/S 등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모터와 배터리가 모두 본체에 있어서 살짝 무거운 느낌은 있었지만, 손에 감기는 핸들부터 유연한 노즐로 구석구석 청소하기에도 제격이었고요. 노즐은 최대 90도까지 유연하게 회전하고 연장관 등의 아이템을 이용하면 소파나 침대 아래 같이 청소하기 까다로운 부분까지 청소할 수 있어서 이 녀석 하나 만으로 집안 청소를 모두 끝내실 수 도 있을 거예요.




또 보조 흡입구를 이용해 틈새도 청소해 봤는데, 흡입력이 좋아 청소가 한결 수월해 지더라고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 만큼 그 힘을 이용해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고, 각각의 청소 상황을 고려한 여러 흡입구를 바꿔 쓸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가격이 최소 80만원 대라서 청소기 치고는 부담스럽다는 의견도 적지 않은 것 같지만,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세심하게 배려한 사용자 맞춤 편의 기능, 믿음직한 LG전자의 A/S까지 고려하면 어느 정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관련 링크: LGE.co.k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