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λ³Έλ¬Έ 제λͺ©

ν–…νŠΈμ•‘μŠ€ κΈ€λ‘œλΈŒ(HaptX Gloves)... 손 끝의 κ°μ΄‰κΉŒμ§€ 가상 세계λ₯Ό 싀감 λ‚˜κ²Œ λŠλ‚„ 수 μžˆλ„λ‘ ν•œ VR μž₯κ°‘...

λ³Έλ¬Έ

λ°˜μ‘ν˜•

보기도 ν•˜κ³  클릭할 μˆ˜λ„ μžˆμ§€λ§Œ, 아직 μš°λ¦¬κ°€ κ°€μƒν˜„μ‹€(VR) μ„Έμƒμ—μ„œ ν•  수 μžˆλŠ” 건 극히 μ œν•œμ μž…λ‹ˆλ‹€. μ˜ν™”λ‚˜ 상상 μ†μ—μ„œ λ§Œλ‚˜λŠ” ν˜„μ‹€μΈμ§€ 가상인지 ν—›κ°ˆλ¦΄ 정도인 μˆ˜μ€€κΉŒμ§€λŠ” 갈길이 λ©€λ‹€λŠ” μ–˜κΈ°μ£ . ν•˜μ§€λ§Œ κ·Έλ ‡κ²Œ λ©€κ²Œλ§Œ λŠκ»΄μ§€λ˜ 상상과 ν˜„μ‹€μ˜ 거리도 μ‘°κΈˆμ”© κ°€κΉŒμ›Œμ§ˆ 것 κ°™μ€λ°μš”.


κ°€μƒν˜„μ‹€μ„ 더 ν˜„μ‹€μ μœΌλ‘œ λŠλ‚„ 수 μžˆλ„λ‘, μ†λμ˜ κ°κ°κΉŒμ§€ μ‹ κ²½μ“΄ μž₯κ°‘... ν–…νŠΈμ•‘μŠ€ κΈ€λŸ¬λΈŒ...




ν”Όλ“œλ°± 기술인 햅틱을 κ°ˆκ³ λ‹¦κ³  μžˆμ„ κ²ƒλ§Œ 같은 μ΄λ¦„μ˜ ν–…νŠΈμ—μŠ€(HaptX)κ°€ 선보인 ν–…νŠΈμ•±μŠ€ κΈ€λŸ¬λΈŒ(HaptX Gloves)도 ν˜„μ‹€κ³Ό κ°€μƒμ˜ 간극을 쒁히기 μœ„ν•œ μ•„μ΄ν…œμž…λ‹ˆλ‹€. 곡기λ₯Ό μ΄μš©ν•΄ 가상 μ„Έκ³„μ˜ 물건을 μ§‘κ±°λ‚˜ λ§Œμ§€λ©΄ 그에 μƒμ‘ν•˜λŠ” ν”Όλ“œλ°±μ„ λŠλ‚„ 수 μžˆλ„λ‘ λ§Œλ“€μ—ˆλ‹€κ³  ν•˜λŠ”λ°μš”. 아직 μ•„μ£Ό μžμ—°μŠ€λŸ¬μš΄ 건 μ•„λ‹ˆκ² μ§€λ§Œ, 손바λ‹₯κ³Ό 손가락 μͺ½μ—” 100μ—¬ 개의 ν–…ν‹± 픽셀이 자리 작고 μžˆλ‹€κ°€ 가상 μ„Έκ³„μ˜ 무언가λ₯Ό λ§Œμ§€λ©΄ 그에 상응해 μ›€μ§μ΄λ©΄μ„œ μ΄‰κ°κΉŒμ§€ μ΅œλŒ€ν•œ μ‚¬μ‹€μ μœΌλ‘œ λŠλ‚„ 수 μžˆλ„λ‘ λ§Œλ“€κ³  μžˆλ‹€κ³  ν•˜λ”λΌκ³ μš”.










λ¬Όλ‘  이 μ •λ„μ˜ 기술이 μžˆλ‹€κ³  해도 아직 ν˜„μ‹€κ³Ό κ°€μƒμ˜ μ„Έκ³„λŠ” 거리가 λ©€κ³  피뢀에 와 닿을 만큼의 기술λ ₯도 아닐 κ²λ‹ˆλ‹€.=_=^ ν•˜μ§€λ§Œ, λ³΄λŠ” 것 외에도 λ§Œμ§€κ³  λƒ„μƒˆ 맑고 ν”ΌλΆ€λ‘œ λŠλ‚„ 수 μžˆλŠ” λ‹€μ–‘ν•œ κΈ°μˆ λ“€μ΄ μ‘°κΈˆμ”© 개발되고 μžˆλŠ” μ€‘μ΄λ‹ˆ μ’€ 더 ν˜„μ‹€μ μΈ, κ·Έλž˜μ„œ 더 깊이 λΉ μ Έλ“€ 수 μžˆλŠ” 가상 세계가 열리지 μ•Šμ„κΉŒμš”?^^


[κ΄€λ ¨ 링크: Spectrum.ieee.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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