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에스트리(S-tree.co.kr)... 대중이 관심 있는 키워드를 읽고 분석하도록 도와주는 빅데이터 모니터링 서비스... 본문

N* Tech/IT Service

에스트리(S-tree.co.kr)... 대중이 관심 있는 키워드를 읽고 분석하도록 도와주는 빅데이터 모니터링 서비스...

라디오키즈 2018.11.12 14:00

대중을 상대로 제품이나 콘텐츠, 서비스를 파는 이들은 늘 대중이 어떤 것에 관심을 갖고 있고 그들의 관심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래서 저마다의 방법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 데이터를 읽어내려고 하지만, 마음처럼 쉽게 되는 일은 아니죠.


검색으로 쏠리는 대중의 관심, 빅데이터를 읽어주는 길라잡이... 에스트리...


그래서 에스트리(S-tree.co.kr) 같은 서비스가 등장한 걸 테고요. 에스트리는 네이버와 다음 같은 검색 엔진에서 사람들이 검색하는 이슈 키워드에 집중해 대중을 읽는 바로미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두가 빅데이터를 말하는 시대에 인터넷에 산재해 있는 빅데이터 중에서 대중의 관심과 취향을 읽어낼 수 있는 데이터들을 걸러내고 추려서 더 가치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 내는 식이죠.




어떤 포털에서 언제 어떤 키워드가 높은 조회수를 보였는지 등은 기본이고 특정 키워드가 뉴스나 블로그, 카페 등 어떤 출처에서 더 많이 언급됐는지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특정 사고나 사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좀 더 빨리 캐치해낼 수 있게 하는데요. 정보가 힘이고 돈인 세상에서 키워드를 어떻게 다루면 좋을지 힌트를 주는 느낌이랄까요?



에스트리에 가보시면 트렌드(Trend)와 키워드 모니터링(Keyword Monitoring), 포탈 키워드(Portal Keyword) 등의 주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홈 화면이기도 한 트렌드 메뉴에서는 포탈에서 검색되는 일별 검색어 순위와 주별로 가장 많이 언급된 10개의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 키워드 모니터링을 통해 누군가 모니터링하고 있는 내용이 표시됩니다. 한눈에 에스트리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를 가늠케 하죠.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제대로 이용하실 수 있는 키워드 모니터링 메뉴에서는 그 이름처럼 궁금한 키워드를 등록한 후 그 키워드가 실제로 얼마나 언급되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유료인 만큼 에스트리 서비스의 핵심이랄 수 있죠. 유료라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모르셨을 분들에게 살짝 어떤 모습인지 공개합니다.ㅎ 이런 식으로 데이터를 확인하고 이 데이터를 해석하면서 추론을 다듬어가면서 답을 찾아내실 수 있을 거예요. 이메일로 리포팅을 보내주니 그것 역시 참고하시면 좋을 테고요.


마지막으로 포탈 키워드는 그 이름 그대로 검색한 키워드가 포탈에서 언제 얼마나 언급됐는지 또 해당 키워드가 언급된 시간을 통해 해당 데이터에 대한 관심의 지속성까지 간편하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에스트리 서비스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일부 서비스는 유료이긴 하지만, 그만큼 더 깊이 있고 자세한 정보를 찾아줄 에스트리는 빅데이터를 다듬어 작지만, 의미있는 정보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데이터를 읽어야 세상을 읽을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이니 궁금한 게 있다면 포탈에 검색하더라도 그걸 궁금해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읽고 싶다면 에스트리 같은 서비스의 도움을 받아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 링크: s-tree.co.kr]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