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우울증도 털어내줘... Peppertones

N* Culture/Music

by 라디오키즈 2006. 6. 18. 22:5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Peppertones... 한순간 귀에 꽂힌 그들의 음악은 경쾌했다.

지난 주 평소처럼 라디오를 듣고 있는데 익숙한 DJ가 익숙하지 않은 그들의 노래를 소개했다. 'Ready, Get Set, Go!'라는 이 노래 너무도 경쾌하게 내 귀를 간지르고 있지 않는가.

노래를 듣고 있자면 마치 내가 트랙의 한 가운데에 몸을 기울인체 출발신호를 기다리는 스프린터가 된 것 같다. 당장이라도 탕! 하는 출발신호와 함께 자리를 박차고 뛰쳐나가야 할 듯한...

아무튼 그렇게 내 귀에 들어온 Peppertones. 언제나처럼 그들의 뒷조사를 약간 해봤으나 사실 쓸만한 정보는 몇 건의 인터뷰 기사 정도가 고작이었다. 그만큼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팀이지만 인디밴드로 2년 이상 공연을 해온 만큼 알만한 사람은 또 다아는 그런 팀이 아닐지...
 

Peppertones는 동갑내기 '이장원'과 '신재평'으로 이뤄진 프로젝트 그룹이란다.
그렇지만 내가 구한 그들의 사진에는 4명이 얼굴을 담고 있는데 그렇다면 나머지 두명은 객원. 드럼을 치고 있는 여성이 객원 드러머인 '김규희'이고 Ready, Get Set, Go! 등 그들의 노래에 목소리를 빌려주는 여성 보컬 '김민경(deb)'이 나머지 한 멤버였다. 

Peppertones는 자신들에게 '우울증을 위한 뉴-테라피 이인조 밴드'라는 수식어를 붙이고 있다. 그런 만큼 그들의 첫번째 앨범 'Colorful Express'는 더 없이 경쾌하고 때론 아기자기하다. 그냥 듣고 있으면 자연스레 머리를 까딱일 수 있는 그런 노래들로 가득채워져 있어 잠시나마 바쁘고 정신없는 세상사에서 나를 자유롭게 한다고 할까...

혹 아직 그들의 음악을 접하지 못한 이들이 있다면 어렵지도 딱딱하지도 난해하지도 않은 솔직한 그들의 음악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그들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앞에 소개한 뮤직비디오가 'Ready, Get Set, Go!'이고 아래에 올리는 곡이 'April Funk'다.
'April Funk'는 배우 박용우를 뒤늦게 세상에 알린 '달콤 살벌한 연인'을 편집한 영상을 활용한 뮤직비디오다.

아.. 그리고 Peppertones의 두 멤버가 KAIST 출신이란다. 자신들의 음악보다 출신 성분(?)이 먼저 알려지는게 싫었다지만 과연 이들이 음악인으로 성공하는데 KAIST 출신이라는 건 득이 될까? 실이 될까?

어쨋든 내겐 그들의 음악이 후추처럼 알싸하고 톡~ 쏘는 친근함으로 다가왔다. 오래 들어야지. ...그렇다면 당신에겐...?

페퍼톤스 (Peppertones) - 1집 / Colorful Express
10200 /
상세보기관련상품보기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6.06.18 23:25
    저에겐 Peppertones라면 튤립송과 21st Century Music이 먼저 떠오릅니다.
    튤립송 전주부의 귀여움 묻어나는 편곡과 21st Century Music의 현악기의 변화는 정말 가슴 벅차게 했었습니다. ^^
    기술의 발전으로 트랜드의 변화와 발전이 있듯 음악도 날이 갈수록 변신한달까요?
    참 좋아하는 팀입니다. ^^
    • 프로필 사진
      2006.06.19 09:26
      네... 저도 아직 안지는 얼마 안됐지만 심하게 꽂히게 될 것 같은 팀이더군요. 트렌디하면서도 정도를 걸어가는 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6.19 00:40
    오아 페퍼톤즈군요^^ 노래 너무 좋아요~
    동아리방이 옆이라서 자주 뵜는데 ㅎㅎ 잘됐으면 좋겠어요~
    • 프로필 사진
      2006.06.19 09:30
      monoid님도 KAIST 신가봐요..@_@; 동아리 방에서 봤다면... 학교에서 종종 공연을 하나요? 잘 된다는게 여러 의미가 있는 거겠지만 처음 가진 마음을 끝까지 지켜가는 밴드가 되면 좋겠네요.
  • 프로필 사진
    2006.06.19 19:24
    지금 여기서 숨이 멎어도 후회 따윈 없어~
    ~_~ (누군가는 만화 주제가 같다고도 하지만) 발랄한게 참 마음에 드는 (아직 한 곡밖에 못 들어봤지만;;) 밴드입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6.20 00:01
      아.. 저도 만화같다는 이야기 많이 들었어요. 뭐랄까.. 음악의 기승전결이 확실한 느낌이랄까요.
  • 프로필 사진
    2006.06.19 20:00
    저도 즐겨듣습니다만... 쉽게 질리고, 한번 질려버리면 감당히 안되더군요;;
    • 프로필 사진
      2006.06.20 00:02
      화무십일홍이라잖아요..^^ 안 질리는 곡이 흔하겠습니까~ 다만 그래도 종종 다시 꺼내서 듣기 좋은 그런 곡으로 남겨두고 싶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9.11 10:15
    친히 방문해주시다니 캬..오디오로그 잘듣고 있습니다^^ 목소리가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