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왠지.. 빗줄기가 연상되는 그들의 음악.. 소닉유스(Sonic Youth) - 슈퍼스타(Superstar)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내 기억이 정확하다면 소닉 유스(Sonic Youth)의 노래를 처음 들었던 건 베스트극장이라는 단막극을 통해서였다. 이 곡이 삽입되었던 에피소드의 제목이 기억나지는 않지만 대략 내용은 그랬다.

편의점 여직원과 그녀 주변을 맴도는 떠돌이 마술사가 등장했는데 왠지 그 마술사의 마술이나 편의점. 편의점 윈도우를 마주하고 선 그 남녀에게서 느껴졌던 감정. 그리고 내리던 비의 이미지가 겹쳐져 정말이지 슬프다는 느낌이 오랜동안 가슴에 남았었다.

'빗소리'가 들어있는 음악, 어떤 것들이 있을까라는 포스트를 읽고 문뜩 떠오른 이 곡을 오랜만에 다시 듣고 있다. 이 곡은 굵은 빗방울이 창문을 두드리는 새벽녘에 들어줘야  잘 어울릴 것 같긴 하지만... 뭐 한낮에 듣기에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고백하건데 난 소닉 유스에 대해 그리 많은 걸 알고 있지는 않다.멤버가 4명이라는 것도 오늘 알았다. 슈퍼스타(Superstar)가 그들의 몇번째 앨범에 담겨 있는지도 모른다. 그냥 꽂혀버린 곡이라서 종종 듣고 있다고 해야 하나..



이 곡은 카펜터스(Carpenters)의 곡으로 알고 있었지만... 또 다른 정서로 녹여낸 소닉 유스의 노래도 원곡 이상의 매력이 있는 것 같다. 끝으로 그들의 뮤직비디오를 살짝 소개하고자 한다. 노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비주얼이군... 일단 그들의 음악을 직접 들어보시고 평가하시길...(지난 월요일에 비올 때 포스팅할껄 그랬나.-_-;)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6.05.24 13:37
    정규앨범엔 없답니다.. 혹시나 하고 정규앨범 사시면 좀 깨실 것 같아서;;
    • 프로필 사진
      2006.05.24 14:01
      정규앨범엔 없군요..-_-; 어쩐지 Sonic Youth 발매 앨범들을 대충 봤는데 이 곡이 리스트에 안보이더라구요.
  • 프로필 사진
    2006.05.24 17:35
    라디오키즈님의 상기 포스트가 미디어몹에 링크되었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5.24 23:00
    정규 앨범엔 없구요. 유럽의 어느 음악잡지가 창간 몇주년 특집으로 냈던 2장짜리 앨범에 들어있습니다. 아주 구하기 힘든 앨범이지요.

    일반적인 매장에선 구하기 어렵고 중고 시장에서나 겨우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사실 저도 그 앨범 구하려고 꽤나 노력했답니다. 매닉스가 부른 'suicide is painless'란 노래도 그 앨범에 들어있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6.06.13 13:23
    매닉스/ 음, 뭔가 잘못 알고 계시군요. Carpenters의 Superstar를 카피한 곡은 Carpenterts 트리뷰트 앨범인 If I were a carpenter 라는 앨범에 있습니다. 제가 학생시절에 구입해서 열심히 듣고 다니던 앨범인데요. 소닉유스 뿐만 아니라 POP계의 꽤 출중한 밴드(혹은 솔로)들의 카피곡이 담겨있습니다. 소닉유스는 그들에 비해 좀 특이한 출연이죠. 말씀하신 창간 기념 특집앨범은 저는 잘 모르겠군요. 향뮤직의 링크를 첨부해 드리죠.
    http://www.hyangmusic.com/View.php?cate_code=TRBT&code=77&album_mode=
    • 프로필 사진
      2006.06.13 15:25
      ^_^;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링크에도 따라가서 확인해봤는데.. 저런 앨범이 있었군요. 은근히 노래가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