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누군가의 꿈으로만 존재하는 듯한 메타버스지만, 메타버스로 가는 길이 될 VR 헤드셋은 꾸준히 새로운 모델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세상을 개척 중인데요. 미국의 앤커(Anker)가 흥미로운 코드리스 이어폰을 내놨습니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건지 VR 기기에 특화된 이어폰을 공개했더라고요. 사운드코어 VR P10(soundcore VR P10)이란 이름에서도 엿볼 수 있는 것처럼 이 제품은 메타 퀘스트 시리즈 VR 헤드셋을 선보이는 메타(Meta)의 메이드 포 메타(Made for Meta) 인증을 받은 모델로 최근 출시된 메타 퀘스트 2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사운드코어 VR P10은 11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했고 블루투스 연결과 함께 별도의 동글을 통해 2.4GHz 무선 연결도 지원하는데요. 기본 제공되는 USB-C 동글을 퀘스트 2에 연결하면 라이트닝싱크 기술로 2.4GHz 무선 연결을 통해 매우 낮은 딜레이로 소리를 들으며 VR 세상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이어폰 본체는 IPX4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하고 완전히 충전하면 6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휴대용 충전 케이스로 3회 더 충전할 수 있다니 일반적인 경우 배터리의 압박은 크지 않을 듯하네요. 주변 소음을 상쇄하는 노이즈 캔슬링 등을 지원하지는 않고 꼭 VR 헤드셋과 사용해야 하는 제품은 아니지만, 메타 퀘스트를 쓰시는 분이라면 흥미가 생길 듯하네요. 요 녀석의 가격은 99.99달러(14만 원 정도)입니다.^^
soundcore VR P10
soundcore VR P10 is the first True Wireless Earbuds authorized by Meta to work with Meta Quest. With 30ms ultra-low latency, dual connection, and thumping sound.
us.soundcore.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