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 그들의 마지막 내연기관 하이퍼카는 무엇?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수많은 자동차 메이커들이 내연기관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시점. 영국의 자동차 제조사 애스턴 마틴(Aston Martin)도 전기차로의 변신을 준비 중인데요. 내연기관과의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 중인 애스턴 마틴이 마지막 내연기관 하이퍼카인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Aston Martin V12 Vantage)를 얼마 전에 선보였습니다.

 

애스턴 마틴이 준비한 마지막 내연기관 하이퍼카, V12 밴티지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는 애스턴 마틴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에 5.2리터 트윈 터보차지 V12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가벼운 탄소 섬유를 적극 사용해 무게가 1,795k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는 제로백은 3.4초, 최고 속도는 시속 321km이고요. 전 세계에 딱 333대만 판매되는 한정판이라서인지 이미 완판 상태인데요. 애스턴 마틴의 마지막 내연기관 하이퍼카로 기억될 애스턴 마틴 V12 밴티지도 그렇지만, 비슷한 입장에 놓일 타사의 마지막 내연기관 모델들이 어떤 모습일지도 궁금해지는군요.

 

 

반응형

 


 

Aston Martin V12 Vantage Revealed With 690 HP And 200 MPH Top Speed

Introducing the most powerful Vantage ever, the V12 has been massaged by Aston Martin to extract 555 lb-ft of torque from the twin-turbo 5.2-liter engine.

www.motor1.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