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센던스 플라이트 테크놀로지 ATEA, 친환경을 위한 수직 이착륙기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는 전기차니 수소차니 하면서 친환경 주행 시대를 열기 위해 경쟁 중인 것 같은데 상대적으로 하늘 위는 조용하다고 생각하시지 않으셨나요? 비행기가 날아다니면서 뿜는 온실가스도 적지 않을 것 같은데 왜 조용할까 생각하셨다면, 사실 이미 적잖은 항공기 제조사들이 좀 더 깨끗한 미래를 열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좀 더 탄소 배출이 적은 연료를 만든다거나 항공기에도 전기화를 시도하는 등인데요.

 

하이브리드 전기 수직 이착륙기로 친환경 시대를 열겠다는 ATEA


프랑스의 스타트업 어센던스 플라이트 테크놀로지(Ascendance Flights Technologies)가 준비 중인 ATEA란 하이브리드 전기 수직 이착륙기(eVTOL)도 그렇게 좀 더 깨끗한 비행을 위해 연구되고 있는 비행기인데요. 5인승으로 소형이지만, 모듈식 하이브리드 엔진과 수평 프로펠러 등을 이용해 400km 정도를 비행할 때 기존의 비행기보다 탄소 배출량을 80% 정도 줄일 수 있다고 하더군요. 또 소음도 1/4 정도로 줄일 수 있다고 하고요. 완전히 전기로만 나는 등의 큰 변화를 도모한 건 아니지만, 수직과 수평 이동이 모두 가능한 구조를 취하면서 변신을 꾀하고 있는 그들이 친환경 비행 시대를 열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친환경 비행 시대가 활짝 열리면 좋겠네요.@_@/

 

 


 

Ascendance Flight Technologies

Sustainable flight solutions for today & tomorrow... because cleaner aviation can't wait. With Ascendance, Fly quieter, cleaner, further.

www.ascendance-f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