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 x 폴리바이온 바이오 자전거 헬멧... 건초와 균사체로 만들어 스스로 성장한다는 친환경 자전거 헬멧...
지구라는 거대한 생태계에서 유기물의 분해를 담당하는(?) 균류. 무럭무럭 자라고 그 스소로도 잘 분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지 친환경 소재로 균류를 활용하려는 시도가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는데요. 멕시코의 디자인 스튜디오인 NOS가 흥미로운 자전거 헬멧을 선보였습니다. 바이오팹 폴리바이온(POLYBION)과 그들이 손잡고 만든 이 친환경 자전거 헬멧(Casco Grow It Yourself)은 세계 최초의 바이어 헬멧으로 건초와 균사체로 만들어 충격 보호의 기본 기능은 하면서 폐기할 때 퇴비로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스스로 성장하는 특별한 소재이자 친환경적인 특성 때문에 플라스틱을 대체할 소재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균사체는 높은 통기성과 난연성이라는 특징까지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성장한다는 특징을 반영해 아이 때부터 쓰기 시작해서 성인이 될 때까지 나와 함께 성장하는 자전거 헬멧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원하는 대로 잘 성장시킬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아이들에게 산 교육을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NOS + POLYBION I Casco Fungicel
Casco reciclable y compostable, elaborado en Fungicel, para sistemas de movilidad urbana.
nos.mx
댓글 영역
오늘도 너무 좋은글 잘읽구 갑니다 ㅎㅎ
내일도 좋은글 읽으러 또 놀러올게요 @.@
찜 누르고갑니당👍👍
헬멧이 커지는건가요?
친환경적인 제품이 앞으로도 많이 나오고 사랑을 받았으면 합니다.
아이 머리보다 먼저 커져 버린다던가 커지는 속도가 너무 늦어도 문제일테고 디자인이 그대로 유지가 될지도 모르겠고요.
행복한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