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록잎채소, 기름진 생선, 견과류 등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음식... 인포그래픽 by Health.Harvard.Edu

N* Life/Health

by 라디오키즈 2020. 11. 24. 22: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몸과 마음의 건강은 현대인이 가장 관심을 갖고 챙기는 것 중 하나일 겁니다. 바쁘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건강이 무너지면 자신의 존재 자체가 무너져 내리기 시작하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우리의 뇌 건강에 도움을 줄 5가지 음식들...

 

초록잎 채소, 기름진 생선, 베리류, 견과류, 차와 커피까지... 뇌에 좋은 음식들...


출처가 하버드 대학교라서 왠지(?) 더 믿음이 가는 이 인포그래픽에 그 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일단 하버드에서 두뇌에 힘을 더해줄 5가지 음식들로 꼽은 건 초록잎채소, 기름진 생선, 베리류, 차와 커피, 견과류인데요. 우선 초록 채소는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등에 뇌에 좋은 비타민K,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기름진 생선은 알고 계시는 것처럼 오메가 3가 많기 때문이고 베리류에는 플라보이드가 많기 때문이라고 하고요. 일시적으로 집중력을 높여주는 차와 커피, 단백질과 몸에 좋은 지방산이 많은 견과류까지~ 뇌를 넘어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들이니 과하지 않게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Foods linked to better brainpower - Harvard Health

Just as there is no magic pill to prevent cognitive decline, no single almighty brain food can ensure a sharp brain as you age. Nutritionists emphasize that the most important strategy is to follow a healthy dietary pattern that includes a lot of fru...

www.health.harvard.edu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0.11.25 07:46 신고
    몸에 좋은건 많고 알고 있는데 효과가 있을 정도로 꾸준히 적당히 섭취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20.11.30 19:07 신고
      진짜 맘먹고 먹는게 아니라면 챙기는 게 쉽지 않죠.^^ 결국 균형잡힌 식단이 해결책이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