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λ³Έλ¬Έ 제λͺ©

λ…Έμ΄μ¦ˆ 아킀텍츠 μ‹œλΆ€μ•Ό ν•˜μ΄νΌ 캐슀트. 2... 지속 κ°€λŠ₯ν•œ λ„μ‹œλ₯Ό μœ„ν•΄ λ‘œλ΄‡, λ“œλ‘ κ³Όμ˜ 곡쑴을 κΏˆκΎΈλŠ” 마천루...

λ³Έλ¬Έ

λ°˜μ‘ν˜•

미래 λ„μ‹œλ₯Ό μ§€ν‚€λŠ” 마천루라면 μ–΄λ–€ λͺ¨μŠ΅μΌκΉŒμš”? μ§€κΈˆ λ³΄λŠ” 것과 λΉ„μŠ·ν•œ ν‰λ²”ν•œ 유리 건물이 ν•˜λŠ˜ 높은 쀄 λͺ¨λ₯΄κ³  ν•˜λŠ˜ 높이 μΉ˜μ†Ÿμ€ 그런 ν‰λ²”ν•œ λͺ¨μŠ΅μΌκΉŒμš”? λ―Έλž˜λΌλŠ” μ‹œκ°„λ‹΅κ²Œ 곡간도 μ‚¬λžŒ 혼자 μ‚¬λŠ” 게 μ•„λ‹ˆκ³  λ‘œλ΄‡μ΄λ‚˜ λ“œλ‘  같은 것듀이 ν•¨κ»˜ κ³΅μ‘΄ν•˜λŠ” λͺ¨μŠ΅μ€ μ•„λ‹κΉŒ 싢기도 ν•œλ°... λ…Έμ΄μ¦ˆ 아킀텍츠(NOIZ Architects)κ°€ μ œμ•ˆν•œ κΈ°μƒμ²œμ™Έν•œ λΉ„μ£Όμ–Όμ˜ μ‹œλΆ€μ•Ό ν•˜μ΄νΌ 캐슀트. 2(SHIBUYA HYPER CAST. 2)λŠ” κ·Έλ ‡κ²Œ μƒˆλ‘œμš΄ 곡쑴을 λͺ¨μƒ‰ν•œ νŠΉμ΄ν•œ λΉŒλ”©μž…λ‹ˆλ‹€.

 

λŒ€λ„μ‹œκ°€ ν’ˆκ³  μžˆλŠ” 문제λ₯Ό ν•΄κ²°ν•˜κΈ° μœ„ν•œ 지속 κ°€λŠ₯ν•œ λ„μ‹œλ₯Ό μœ„ν•œ μ½˜μ…‰νŠΈ...

 


μ΄λ¦„μ—μ„œ λŠκ»΄μ§€λ“― 이 λΉŒλ”©μ€ 도쿄에 μ„Έμ›Œμ§€λŠ” κ±Έ λͺ©ν‘œλ‘œ ν•˜κ³  μžˆμ§€λ§Œ, μ „ μ„Έκ³„μ˜ λŒ€λ„μ‹œκ°€ μ•ˆκ³  μžˆλŠ” 문제λ₯Ό ν•΄κ²°ν•˜κΈ° μœ„ν•œ 지속 κ°€λŠ₯ν•œ λ„μ‹œλ₯Ό λ§Œλ“€κΈ° μœ„ν•œ 아이디어가 λͺ¨μ•Ό μžˆλŠ”λ°μš”. μ‚¬λžŒ 만이 μ•„λ‹ˆλΌ λ‘œλ΄‡κ³Ό λ“œλ‘ μ΄ λ”°λ‘œ 또 같이 ν™œλ™ν•  수 μžˆλ„λ‘ 각각의 동선을 뢄리 λ°°μΉ˜ν•˜κ³  일반적인 λΉŒλ”©μ΄ κ°–μΆ˜ 상업 곡간과 업무 곡간에 λŒ€ν•œ 고민은 물둠이고 녹지와 μ‹ν’ˆ μžκΈ‰μ΄ κ°€λŠ₯ν•œ κ³΅κ°„κΉŒμ§€ κ°–μΆ˜ κ½€ 이질적인 λͺ¨μŠ΅μ„ ν•˜κ³  μžˆλ”κ΅°μš”.

 

 


기본적으둜 μ§€κΈˆμ˜ λΉŒλ”©μ΄ κ·Έλ ‡λ“― 수직으둜 ν™œλ™ μ˜μ—­μ„ λ°°μΉ˜ν–ˆμ§€λ§Œ, 정원과 κ³Όμˆ˜μ› 등을 쀑간쀑간 λ°°μΉ˜ν•΄ λ„μ‹¬μ—μ„œ λ©€κ²Œ λŠκ»΄μ§€λŠ” μžμ—°μ„ κ°€κΉŒμ΄ λŒμ–΄λ“€μ΄λŠ” 건 물둠이고 μΌλΆ€κ² μ§€λ§Œ, μ‹λŸ‰κΉŒμ§€ λ§Œλ“€λ©° λ„μ‹œμ™€ 멀리 λ–¨μ–΄μ Έ μžˆλŠ” 산지λ₯Ό μ§€κ·Όκ±°λ¦¬λ‘œ λŒμ–΄λ“€μΈ 둜컬 ν‘Έλ“œ μ‹œμŠ€ν…œκΉŒμ§€ μ œμ•ˆν•˜κ³  μžˆλŠ”λ°μš”. 이런 λ‚―μ„  비전이 μ‰½κ²Œ λ°›μ•„λ“€μ—¬μ§ˆμ§€λŠ” λͺ¨λ₯΄κ² μ§€λ§Œ, μ—¬μ „νžˆ λŒ€λ„μ‹œν™”κ°€ μ΄λ€„μ§€λ©΄μ„œ μ•ΌκΈ°λ˜λŠ” 크고 μž‘μ€ 문제λ₯Ό λ„μ‹œ μ•ˆμ—μ„œ ν•΄κ²°ν•΄λ³΄λ €λŠ” μ‹œλ„λŠ” ν₯λ―Έλ‘­λ„€μš”.^^ 아직은 μ½˜μ…‰νŠΈ μˆ˜μ€€μ΄λ‹ˆ λ‹Ήμž₯ 도쿄에 이런 건물이 λ“€μ–΄μ„ λ‹€κ³  κΈ°λŒ€ν•˜μ§„ λ§ˆμ„Έμš”.

 

 


 

SHIBUYA HYPER CAST. 2 | noiz architects

Wuhan Departmentstore Facade ARCHITECTURE

noizarchitects.com

 

λ°˜μ‘ν˜•

κ΄€λ ¨κΈ€ 더보기

λŒ“κΈ€ μ˜μ—­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