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λ³Έλ¬Έ 제λͺ©

μ—μ–΄λ²„μŠ€ 맀버릭... λ‚ κ°œμ™€ λͺΈμ²΄κ°€ ν•˜λ‚˜κ°€ 된 ν˜μ‹ μ μΈ λ””μžμΈμœΌλ‘œ μΉœν™˜κ²½μ˜ 효율적인 비행을 μ€€λΉ„ν•˜λ‹€...

λ³Έλ¬Έ

λ°˜μ‘ν˜•

μ½”λ‘œλ‚˜19둜 κ°€μž₯ 큰 ν”Όν•΄λ₯Ό μž…κ³  μžˆλŠ” 업쒅을 꼽으라면 μ •μœ  업계와 항곡 업계가 κΌ½νžˆλŠ”λ°μš”. 항곡 업계가 ν”Όν•΄λ₯Ό μž…λŠ”λ‹€λŠ” 건 κ·Έ λ’€μ—μ„œ 여객기λ₯Ό κ³΅κΈ‰ν•˜λŠ” λΉ„ν–‰κΈ° μ œμ‘°μ‚¬λ“€μ—κ²Œλ„ μœ„κΈ°κ°€ μ „μ΄λ˜κ³  μžˆλ‹€λŠ” μ–˜κΈ΄λ°μš”. 737 λ§₯슀 사고 ν›„ν­ν’μœΌλ‘œ μ•ˆ κ·Έλž˜λ„ μœ„κΈ°λ₯Ό κ²ͺ던 λ³΄μž‰μ€ 훨씬 더 νž˜λ“€ ν…Œμ§€λ§Œ, 유럽 μ—°ν•©μ˜ μ œμ‘°μ‚¬μΈ μ—μ–΄λ²„μŠ€(Airbus) μ—­μ‹œ 상황이 λ…Ήλ‘μ§€λŠ” μ•Šμ„ κ²λ‹ˆλ‹€. 그런 λ‹Ήμž₯의 상황을 νƒ€κ°œν•˜μ§„ λͺ»ν•˜κ² μ§€λ§Œ, μ’€ 더 λ¨Ό 미래λ₯Ό μ€€λΉ„ 쀑인 κ·Έλ“€μ˜ 행보λ₯Ό μ†Œκ°œν•©λ‹ˆλ‹€.

 

λ‚ κ°œμ™€ λͺΈμ²΄κ°€ ν•˜λ‚˜λ‘œ~ μ—μ–΄λ²„μŠ€κ°€ κ·Έλ¦¬λŠ” 미래의 μΉœν™˜κ²½ 여객기, 맀버릭...

 


μ—μ–΄λ²„μŠ€κ°€ μ œμ•ˆν•œ 이 μƒˆλ‘œμš΄ 여객기 λ””μžμΈμ΄ κ·Έλ“€μ˜ λ―Έλž˜μ™€ 우리의 비행을 더 높은 곳으둜 λ‚ κ²Œ ν• κΉŒλ₯Ό μ’€ 더 λ‚˜μ€ 곳으둜 ν–₯ν•˜κ²Œ ν• κΉŒμš”? μ½”λ‘œλ‚˜19의 μœ„ν˜‘μ΄ ν˜„μ‹€ν™”λ˜κΈ° 전인 μ˜¬ν•΄ 초 싱가포λ₯΄ μ—μ–΄μ‡Όμ—μ„œ 곡개됐던 맀버릭(MAVERIC)은 λ‚ κ°œμ™€ λͺΈμ²΄κ°€ ν•œ 덩어리(Blended Wing Body)둜 이어진 μƒˆλ‘œμš΄ ꡬ쑰둜 일반적인 μ—¬κ°κΈ°μ™€λŠ” λ‹€λ₯΄κ²Œ 흑사 μŠ€ν…”μŠ€ 전폭기 같은 λͺ¨μŠ΅μ„ ν•˜κ³  μžˆλŠ”λ°μš”. 이런 μƒˆλ‘œμš΄ ν˜•νƒœλ‘œ κ³΅κΈ°μ™€μ˜ λ§ˆμ°°μ„ μ΅œμ†Œν™”ν•΄ ν•­κ³΅μ‚¬μ˜ μ˜μ›ν•œ μˆ™μ›μΈ μ—°λ£Œ 효율 κ°œμ„ μ΄ κ°€λŠ₯ν•˜λ‹€κ³  ν•©λ‹ˆλ‹€. μš°λ¦¬κ°€ μ΄μš©ν•˜λŠ” μ§€κΈˆμ˜ 항곡기 λŒ€λΉ„ 20% κ°€λŸ‰ 높일 수 μžˆλ‹€λ‹ˆ λ°”λžŒλŒ€λ‘œ μƒμš©ν™”λœλ‹€λ©΄ μƒλ‹Ήν•œ κ°œμ„ μ„ μ΄λ£¨λŠ” 건 물둠이고 κ°•λ ₯ν•œ 경쟁λ ₯을 κ°–κ²Œ 되겠죠.

 

 


또 미래의 ν•˜λŠ˜μ„ μœ„ν•΄ ν•­κ³΅μœ  λŒ€μ‹  μ „κΈ°λ₯Ό μ‚¬μš©ν•˜λŠ” ν•˜μ΄λΈŒλ¦¬λ“œ 엔진 등을 μ‚¬μš©ν•  μˆ˜λ„ 있고 엔진이 λͺΈμ²΄ μœ„μͺ½μ— μžˆμ–΄μ„œ μ†ŒμŒλ„ μ€„μ–΄λ“ λ‹€λ‹ˆ μ œλŒ€λ‘œ λ§Œλ“€μ–΄μ§„λ‹€λ©΄ μ’€ 더 μΉœν™˜κ²½μ΄κ³  μΎŒμ ν•œ 비행이 되겠죠? λΉ„ν–‰κΈ° μ œμ‘°μ‚¬λ“€λ„ νƒ„μ†Œ λ°°μΆœμ„ 쀄여야 ν•˜λŠ” 과제λ₯Ό μ•ˆκ³  μžˆκΈ°μ— 이런 μ°¨μ„ΈλŒ€ 기와 κ΄€λ ¨λœ 개발과 연ꡬλ₯Ό λ‹€κ°λ„λ‘œ μ§„ν–‰ν•˜κ³  μžˆμ„ ν…λ°μš”. 싱가포λ₯΄ 에어쇼에선 일단 κ³ μž‘ λͺ‡ m짜리 μ†Œν˜• ν”„λ‘œν†  νƒ€μž…μœΌλ‘œ μ„ λ³΄μ˜€μ§€λ§Œ, μƒˆλ‘œμš΄ λ‚΄λΆ€ 곡간 μ„€κ³„κΉŒμ§€ 더해진닀면 우리의 비행이 μ’€ 더 μ¦κ±°μ›Œμ§€μ§€ μ•Šμ„κΉŒ μ‹Άλ„€μš”. λ¬Όλ‘  κ±°κΈ°κΉŒμ§€ 이λ₯΄λ €λ©΄ 아직 ν•΄κ²°ν•΄μ•Ό ν•  κ³Όμ œλ„ λ§Žμ„ 텐데 μ½”λ‘œλ‚˜19도 μž μž ν•΄μ Έμ•Ό ν•  ν…Œμ§€λ§Œ... κ·Έλž˜λ„ 맀버릭에 λͺΈμ„ μ‹£κ³  창곡을 날아보고 μŠ΅λ‹ˆλ‹€.^^

 


 

Imagine travelling in this blended wing body aircraft

“Initially, many dismissed the MAVERIC project as merely a ‘hobby,’ or, in other words, a project Airbus wouldn’t learn very much from,” explains Adrien Bérard, MAVERIC Project Co-Leader. “So we had to prove them wrong by showing that we could

www.airbus.com

 

λ°˜μ‘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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λŒ“κΈ€ μ˜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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