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엠브라에르 엠브라에르 엑스... 세계 3위 항공기 제조사가 제안하는 도심형 자율주행 전기 수직이착륙기...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보잉과 에어버스 등 누구나 다 아는 항공기 메이커에 이어 세계 3위를 차지하고 있는 게 브라질의 엠브라에르(embraer)라는 걸 아시는 분이 얼마나 많으실지 모르겠지만(-_- 저도 이번에 알았;;;) 중형기를 주로 만들어오던 그들이 에어 택시에 다가가는 새로운 전기 수직이착륙기(eVTOL)를 선보였습니다.

 

도심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거라는 전기 수직이착륙기...


당장 투입될 기체라기 보다는 콘셉트에 가깝지만, 엠브라에르 엑스(EmbraerX)라는 이름의 이 기체는 모든 사람이 좀 더 쉽게 항공편을 이용해 이동할 수 있도록 상단에 8개, 후방으로 2개의 프로펠러를 달아 하늘을 날도록 만들었는데요.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커다란 의미를 부여한 듯 처음부터 휠체어 등을 수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 같더군요.

 

 


장애인 택시 등의 수단이 있긴 하지만, 부르려면 하늘의 별따기라는 씁쓸한 우리 상황에서 저런 제품이 보급되면 좋겠다 싶으면서도... 어떤 도구든 결국 그걸 운영하는 사람의 의지가 문제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는 게 아닐까 하는 슬픈 생각도 드네요. 최근에 부쩍 이렇게 하늘에서도 자율주행을 통해 아무튼 자율주행 기체들의 경쟁 속에 하늘도 잘 활용되면 좋겠네요. 도로 위보다 더 많은 숙제를 품고 있어서 쉽게 그런 날이 오지는 않겠지만요.

 

 

 

 

Embraer: Welcome to EmbraerX

Welcome to the future. Welcome to Embraer X. Empowering People, Transforming Business. We build disruptive new businesses that transform how people engage with the world.

embraerx.embra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