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로 제로 로보틱스 호버 2... 높은 휴대성과 스마트한 사용성을 어필하는 4K 촬영 무인항공기 드론...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요즘은 재미나 취미 목적으로 무인항공기 드론을 날리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서울 등 일부 지역은 비행금지구역이 광범위해서 막상 드론을 사더라도 자유롭게 날리기가 어렵지만, 저마다의 방법으로 드론을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새로운 드론 역시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접었다 펼쳐서 사용하며 더 쉽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4K 드론, 호버 2...



제로 제로 로보틱스(Zero Zero Robotics)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투자자를 찾고 있는 호버 2(Hover 2)라는  4K 드론도 꽤 흥미롭네요. 1/2.3인치 1,200만 화소 CMOS 센서를 탑재해 4K 동영상까지 촬영할 수 있으며 23분 정도의 비행시간, 최대 5km 정도의 제어 범위까지 꽤 준수한 모습입니다. 거기에 2축 짐벌과 전자식 손떨림 보정(EIS)도 적용하고 있다니 떨림이 적은 동영상을 얻기도 쉬울 거고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녀석이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건 드론 자체의 디자인 때문입니다. 보통 때는 접어서 책(?)처럼 접어서 가지고 다니다가 날리고 싶을 때 프로펠러 부분을 펼치면 널찍한 평범한(?) 드론으로 변신하는 호버 2.














전작을 개선하고 광학식 레이더와 장애물 회피 로직, 인텔리전트 트래킹 등 좀 더 똑똑하게 피사체와 주변 사물을 인식해 부드럽게 날고 충돌을 회피하도록 했다는 데 실제 판매될 모델이 그들이 제시하는 비전만큼 잘 나올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이미 목표액의 6배 이상을 모은 걸 보면 이 제품의 가능성을 높게 보고 투자한 이들이 많은 것 같네요.@_@ 흠. 사서 날려보고 싶군요.


[관련 링크: kickstart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