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테크니카 ATH-CKR7TW & SPORT7TW... 고음질 혹은 스포츠용, 그들의 첫 번째 코드리스 이어폰...
일단 선이 없는 걸 경험하면 선이 있는 걸로 돌아가기 어렵다고들 하죠. 그렇게 선 없이 음악을 듣는 것에 익숙해진 사람이 많아서인지 최근엔 많은 브랜드가 앞다퉈 소위 코드리스 이어폰이라 불리는 선 없는 이어폰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일본의 오디오테크니카(Audio-technica)도 이 시장에 뛰어든다고 합니다.
실제 출시는 가을이 될 거라니 조금 기다려야겠지만, 두 가지 모델을 내놨더라고요. 과장되지 않은 플랫한 사운드, 개인적으로 제가 꽤 좋아하는 소리를 들려주는 브랜드라서 더 기대가 되는데 하나는 귀에 맞춰서 지지대를 조절할 수 있는 ATH-CKR7TW이고 다른 한 모델은 스포츠형으로 나온 ATH-SPORT7TW입니다.
ATH-CKR7TW는 귀에 맞춰 조절 가능한 3D 루프 서포트와 카본 코팅된 11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했고 터치로 볼륨이나 곡 제어가 가능한데요. AKM AK4375 DAC가 내장되어 있어 블루투스로도 좀 더 고음질을 들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도 5.0에 SBC, AAC, AptX 코덱 등을 지원하고 1번 충전에 최대 6시간 정도 재생이 가능하다니 배터리도 꽤 오래가는 느낌입니다.
반면 ATH-SPORT7TW는 IPX5급 방수를 지원해 격한 운동이나 비가 오는에도 러닝을 편히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_- 그럼 안 뛰는 게 맞겠지만~) 야외에서 운동을 하다 보면 음악소리 이상으로 중요한 주변 소음을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히어-스루(Hear-through)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터치 인터페이스는 동일하지만, 5.8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어 소리의 품질 자체에선 다소 차이가 있을 걸로 보입니다. 이 녀석은 완충 시 3.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장 중요한(?) 가격은 ATH-CKR7TW는 249달러(28만 원 정도), ATH-SPORT7TW는 199달러(23만 원 정도)라고 하는데 올 가을엔 귀에 오디오테크니카의 첫번째 코드리스 이어폰을 꽂고 대중 교통을 이용하거나 러닝을 하시는 분들을 만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관련 링크: audio-technica.com]
댓글 영역
한번 사면 오래 쓰는 편이라
저렴한 모델 사고 후회할까봐서
여기 저기 알아만 보고 있네요.
5만원 전후 모델들도 있긴 하더라고요.
저렴한 가격, 준수한 성능 이거면 됩니다.
브랜드나 감성 따위 칫!
이런걸 끼고 운동하시는분이 몇분 계십니다..( 물론 다른거겠죠?) ㅋ
특히 일단 에어팟 부터 시작한 사람으로서 다른 기기들의 연동/연결성에서
애플의 위대함을 체험했다는....(디자인하고 배터리좀 계선해 주면 더 좋겠는데요.)
오디오테크니카는 제가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어서.. 어떤 음질일까 궁금하네요.
칭찬도 해주신걸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