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통 게이밍 PC라고 하면 고성능에 큼직하거나 무거운 본체를 떠올리는 게 일반적인데요. 윈도우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작은 휴대용 게이밍 PC를 선보이는 이들이 있습니다. GPD 윈 2(GPD Win 2)란 새 모델을 선보인 중국 선전의 GPD 얘긴데요.
GPD 윈 2(GPD Win 2)... 게이밍 PC를 넘어 휴대용 게임 콘솔을 꿈꾸는 귀요미 PC...
GPD 윈의 후속작인 이번 모델은 6인치 HD(1280 x 720) IPS 디스플레이, 7세대 인텔 코어 M3-7Y30 프로세서, HD615 내장 그래픽, 8GB 램, 128GB SSD, 4,9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기존 모델 대비 사양은 나아졌습니다. 프로세서도 업그레이드했고 램도 2배, 배터리도 거의 2배 늘어나는 식으로 전반적인 컴퓨팅 파워를 끌어올렸으니까요.
하지만, 이 제품이 휴대용 게이밍 PC를 넘어 휴대용 게임 콘솔의 역할을 완전히 소화할 수 있을까 하는 부분에 대해선 부정적인 편입니다. 처음부터 그런 용도로 준비된 게 아닌 윈도우 환경을 거의 고스란히 옮겨 놨으니 게임 측면에서의 UX가 좋을 가능성이 높지 않고, 6~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는 배터리도 나쁜 수준은 아니지만, 연속으로 게임을 하다 보면 그 시간은 더 빨리 줄어들 거거든요.
그나마 실제 게임을 돌려봤을 때 결과가 나쁘지 않았다며 테스트 결과 등을 공개해 두고 있던데 요 제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소개된 GPD 윈 2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초기 자금을 무난하게 모았으니 상용화까지 열심히 달려갈 텐데 899달러(96만 원 정도)나 되는 가격을 넘어서 휴대용 게임 콘솔로 GPD 윈 2가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을지 함께 지켜보시죠.
[관련 링크: indiegog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