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λ³Έλ¬Έ 제λͺ©

μžλ™μ°¨μ™€ 세상이 μ—°κ²°λ˜λŠ” 미래λ₯Ό μœ„ν•΄, LTE V2X ν‘œμ€€μ— 맞좰 LGμ „μžκ°€ 선보인 μžμœ¨μ£Όν–‰ μ•ˆμ „κΈ°μˆ ...

N* Tech/Science

by λΌλ””μ˜€ν‚€μ¦ˆ radiokidz@daum.net 2017. 12. 26. 14:00

λ³Έλ¬Έ

λ°˜μ‘ν˜•

κ°€μ „ν•˜λ©΄ LGμ „μžλΌλŠ” 등식이 곧잘 λ– μ˜€λ₯΄μ§€λ§Œ, μžλ™μ°¨μ™€ LGμ „μžλŠ” 아직 λ‚―μ„  뢄듀이 계싀 것 κ°™μ€λ°μš”. 이미 LGμ „μžλŠ” λͺ‡ ν•΄ μ „λΆ€ν„° μ „μž₯사업에 μ§„μΆœν•˜λ©΄μ„œ λ‹¬λ¦¬λŠ” 첨단 κΈ°κ³„λ‘œ λ³€μ‹ ν•΄κ°€λŠ” μžλ™μ°¨μ— 관심을 κ°–κ³  κ΄€λ ¨ μ œν’ˆκ³Ό κΈ°μˆ μ„ 선보이고 μžˆμŠ΅λ‹ˆλ‹€. λ°”μ•Όνλ‘œ ν˜„λŒ€μ˜ μžλ™μ°¨λŠ” μ „κΈ°μ°¨κ°€ μ•„λ‹ˆλΌλ„ 점점 λ˜‘λ˜‘ν•œ 슀마트카둜 λ³€μ‹ ν•΄κ°€κ³  μžˆμœΌλ‹ˆκΉŒμš”.


LGμ „μžκ°€ 컀λ„₯ν‹°λ“œμΉ΄ μ‹œλŒ€λ₯Ό μ€€λΉ„ν•˜λ©° 선보인 μžμœ¨μ£Όν–‰ μ•ˆμ „κΈ°μˆ  LTE V2X μ†”λ£¨μ…˜...


μ΅œκ·Όμ— LGμ „μžκ°€ 선보인 'LTE μžμœ¨μ£Όν–‰ μ•ˆμ „κΈ°μˆ '도 그런 미래 μžλ™μ°¨ 기술 쀑 ν•˜λ‚˜μΈλ°μš”. 혼자 λ‹¬λ¦¬λŠ” μ°¨κ°€ μ•„λ‹ˆλΌ ν•¨κ»˜ 달렀야 ν•˜λŠ” 컀λ„₯ν‹°λ“œμΉ΄ κ°œλ…μ„ λ°˜μ˜ν•œ μžμœ¨μ£Όν–‰μ°¨μ˜ μ•ˆμ „κΈ°μˆ μ΄λž„ 수 μžˆμŠ΅λ‹ˆλ‹€. 보톡 자율 μ£Όν–‰μ°¨λŠ” μ£Όλ³€ 상황을 ν™•μΈν•˜κ³  κ·Έκ±Έ μš΄μ „μ— λ°˜μ˜ν•˜λŠ” λ°©μ‹μœΌλ‘œ ADASλΌλŠ” 방식과 V2XλΌλŠ” 방식을 μ‚¬μš©ν•˜λŠ”λ° μ£Όν–‰λ³΄μ‘°μ‹œμŠ€ν…œ(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은 카메라와 라이닀(Lidar), λ ˆμ΄λ”(Radar) λ“± μ£Όλ³€ 상황을 확인할 수 μžˆλŠ” λ‹€μ–‘ν•œ μ„Όμ„œλ₯Ό μ΄μš©ν•΄ μ£Όλ³€μ˜ μœ„ν—˜μ„ 감지해 λŒ€μ‘ν•©λ‹ˆλ‹€. 반면 V2X(Vehicle to Everything)은 μ°¨λŸ‰κ³Ό μ°¨λŸ‰, μ°¨λŸ‰κ³Ό 인프라, μ°¨λŸ‰κ³Ό λ³΄ν–‰μž 등이 LTE 톡신을 톡해 μ—°κ²°λ˜μ–΄ μ•ˆμ „λ„λ₯Ό λ†’μ΄λŠ” 기술이죠. V2XλŠ” 근거리 μƒν™©μ—λŠ” κ°•ν•˜μ§€λ§Œ, 거리가 λ–¨μ–΄μ Έ μžˆλŠ” κ³³μ΄λ‚˜ μž₯μ• λ¬Ό λ’€μ˜ 상황 등을 νŒλ‹¨ν•˜κΈ° μ–΄λ €μš΄ ADAS의 약점을 κ·Ήλ³΅ν•˜κΈ° μœ„ν•΄ μ£Όλ³€ 사물과 μžλ™μ°¨κ°€ ν†΅μ‹ μœΌλ‘œ 상황을 νŒλ‹¨ν•΄ μ•žμ„œκ°€λŠ” μ°¨λŸ‰μ˜ κΈ‰κ²©ν•œ μ›€μ§μž„μ΄λ‚˜ λ„λ‘œ 상황 등을 확인해 λŒ€μ‘ν•  수 μžˆλ‹€κ³  ν•˜λ”κ΅°μš”.




LGμ „μžκ°€ 선보인 μ†”λ£¨μ…˜μ€ 'μ„ ν–‰μ°¨λŸ‰ κΈ‰μ œλ™ κ²½κ³ '와 'μ „λ°© κ³΅μ‚¬ν˜„μž₯ κ²½κ³ ' 같은 기술이라고 ν•˜λŠ”λ° 말 κ·ΈλŒ€λ‘œ 차듀끼리 ν†΅μ‹ ν•˜λ©΄μ„œ μ•žμ„œκ°€λŠ” μ°¨λŸ‰μ˜ μ›€μ§μž„μ„ λΉ λ₯΄κ²Œ 인지해 μ•ˆμ „ν•˜κ²Œ λ’€μ°¨κ°€ 움직여 사고λ₯Ό ν”Όν•  수 있게 ν•˜κ³  λ„λ‘œμ˜ νŠΉμ • κ΅¬κ°„μ—μ„œ 문제 상황이 λ°œμƒν•˜λ©΄ ν•΄λ‹Ή 지점에 μ§„μž…ν•˜κΈ° 전에 미리 κ²½κ³ λ₯Ό ν•΄μ£ΌλŠ” μ‹μœΌλ‘œ μž‘λ™ν•œλ‹€κ³  ν•˜λ”λΌκ³ μš”.




이λ₯Ό μœ„ν•΄ 3GPPκ°€ μ œμ•ˆν•œ LTE V2X κ΅­μ œν‘œμ€€μ— λŒ€μ‘ν•˜λŠ” 단말을 μ œμž‘ν–ˆλ‹€κ³  ν•˜λŠ”λ° LTE V2XλŠ” μ˜¬ν•΄ 3월에 κ΅­μ œν‘œμ€€μœΌλ‘œ μ§€μ •λœ λ”°λˆν•œ λ…€μ„μœΌλ‘œ κΈ°μ‘΄ LTE보닀 4~5λ°° 정도 λΉ λ₯΄κ³  톡신 지연 μ‹œκ°„λ„ 1/10 μˆ˜μ€€μœΌλ‘œ 쀄일 수 μžˆμ–΄μ„œ 5G 기반의 μ°¨μ„ΈλŒ€ 컀λ„₯ν‹°λ“œμΉ΄ 개발의 ν•„μˆ˜ 기술 쀑 ν•˜λ‚˜λ‘œ 꼽히고 μžˆλ‹€κ³  ν•˜λ”λΌκ³ μš”. 이 뢀뢄이 μ„±μž₯ν•  κ²ƒμœΌλ‘œ μ˜ˆκ²¬ν•œ LGμ „μžκ°€ 퀄컴과 곡동 μ—°κ΅¬μ†Œλ₯Ό μ„€λ¦½ν•˜λŠ” λ“± κ΄€λ ¨ 뢄야에 투자λ₯Ό ν•˜κ³  μžˆλŠ” 상황이라고 ν•˜κ³ μš”.




LGμ „μžκ°€ μ΄λ²ˆμ— 선보인 두 가지 μ†”λ£¨μ…˜μœΌλ‘œ 컀λ„₯ν‹°λ“œμΉ΄μ˜ 비전이 μ™„μ„±λ˜λŠ” 게 μ•„λ‹Œ 만큼 ADAS와 V2X λ“±μ˜ 기술이 μ„œλ‘œ 보완 λ°œμ „ν•˜λ©΄μ„œ 더 μ•ˆμ „ν•˜κ³  경제적인 λ―Έλž˜ν˜• μ΄λ™μˆ˜λ‹¨μ˜ κΈ°λ³Έ λ² μ΄μŠ€κ°€ 됐으면 ν•˜λŠ” λ°”λžŒμ„ κ°€μ Έλ΄…λ‹ˆλ‹€. μ–΄μ„œ μžμœ¨μ£Όν–‰μ°¨κ°€ λ„λ‘œ μœ„μ—μ„œ ν™œμ•½ν•˜κΈ°λ₯Ό κΈ°λ‹€λ¦¬λŠ” μ‚¬λžŒμœΌλ‘œμ„œ μš” μ†Œμ‹ 살짝 μ „ν•΄ λ΄…λ‹ˆλ‹€.γ…Ž


[κ΄€λ ¨ 링크: Social.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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