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드제로 A9 리뷰] 강력한 흡입력과 편의성으로 공들인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의 프리미엄한 가치...

본문

  
반응형

이 집으로 이사 온 지도 10년 가까이 됐으니 그때 가지고 온 냉장고나 세탁기 등의 나이도 어느새 훌쩍 10년을 넘기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잘 돌아가 주니 종종 새로운 가전제품이 나와도 질끈 눈을 감고 있는데요. 자주 바꾸는 것 같아도 아마 저처럼 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소소한 고장이 나더라도 한번 가전제품을 사면 10년 넘게 훌쩍 사용하는 경우도 많고, 그런 이유 때문에 좀 더 가격이 비싸더라도 A/S 등에 유리한 제품을 선택하기도 하죠. 아마 LG 코드제로 A9를 구입할까 망설일 때도 이런 부분을 감안하시겠죠?


강력한 흡입력과 편의성으로 무장한 코드제로 A9의 프리미엄한 가치...


LG 코드제로 A9은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 기술력으로 '가전 = LG'라는 공식을 만든 LG전자가 공들여 내놓은 상중심 타입의 무선 청소기로 배터리는 1년, 핵심 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무려 10년이나 되는 긴 보증 기간을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무선 청소기는 보증 기간이 훨씬 짧던데... 애초에 잘 고장 나지 않는 게 우선이겠지만, 만에 하나라도 일어날지 모를 고장 시에 바로 집 근처 LG전자 서비스센터를 찾을 수도 수리 기사님을 부를 수도 있고, 보증 기간이 길어서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거죠. 






어디 그뿐인가요. A9을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조용한 작동 소리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흡입력은 준수하더라고요. 일반, 강, 터보 모드까지 세 종류의 흡입 기능으로 선택의 폭도 넓고, 한손가락으로도 모든 조절이 가능한 원터치 컨트롤러를 통해 심플한 사용성도 좋았고요. 터보 모드 시에는 제트 엔진보다 몇 배나 많다는 115,000 rpm이라는 엄청난 분당 회전수를 자랑할 정도로 퍼포먼스가 좋은데요. 배터리 한 개로 최대 40분, 두 개의 배터리를 연속으로 사용하면 80분간 청소할 수 있다는 건데 저희 집은 한 개로도 넉넉하더군요. 참고로 배터리 완충에는 3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노즐이 90도까지 쉽게 꺾여 코너 부분을 청소하기에 더 없이 편리하더군요. 코너를 청소할 때 노즐이 제대로 꺾여지지 않으면 코너를 청소할 때 바닥에서 노즐이 뜨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이렇게 되면 아무래도 흡입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코드제로 A9은 노즐이 잘 꺾이는 만큼 코너 청소 시에도 먼지를 빨아드렸고 덕분에 여러번 다시 움직일 필요 없이 깔끔하게 청소가 마무리 됐습니다.




완전히 조립한 후에 느껴지는 무게감이 없지는 않지만, 핸들부의 그립감도 안정적이고 다소 긴 시간의 청소에도 크게 부담스럽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이건 제 기준이니 느끼시는 게 조금 다르실 수도~^^

또 이런 강력한 흡입력으로 빨아들인 먼지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도입된 부분도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미세먼지 공포를 최소한 집에서 청소하면서 겪고 싶지 않은 건 모두의 바람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1중 터보 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2중 터보 싸이클론, 마이크로 필터, 헤파(HEPA) 필터로 이어지는 5단계 미세먼지 시스템이 이 차단하는 초미세먼지 차단율은 99.9%. 덕분에 청소 후에 찝찝함도 많이 줄어들게 됐습니다. 그리고 배기구 방향도 똑똑하게 위치시켜 청소할 때 배출되는 바람이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편의성은 이 외에도 곳곳에서 느껴집니다. 하다못해 청소 봉도 총 4단계로 필요한 길이로 조절해서 쓸 수 있도록 했는데요. 사용자의 키나 나이, 자세 등에 따라 혹은 청소 상황에 따라 다른 길이를 요구할 때 이런 유연한 디자인이 큰 힘을 발휘합니다. 저희 집의 경우 보통은 제일 길거나 짧게만 오가는 편이지만, 아마 여러분의 집에서는 또 다른 형태로 사용하게 되겠죠.^^




이렇게 칼형 흡입구를 연장관에 연결해서 베란다 새시 청소도 가능한데요. 연장관 길이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니 편한 길이를 맞추시면 될 겁니다. 저희 집은 이렇게 연장관을 가장 줄였을 때 청소가 편하더라고요.^^ 이와는 다르게 틈새를 청소할 때는 연장관을 길게 늘려서 청소하는 게 더 좋았던 것 같고요.




또 제품의 보관도 편리한데요. 벽걸이형이나 스탠드형 중에서 고를 수 있으니 어린 자녀나 반려동물이 혹시 거치대를 넘어트릴까 염려된다면 벽걸이형을 벽에 구멍을 뚫을 수 없거나 싫다면 스탠드형태로 사용하시면 될 겁니다. 저는 사진처럼 스탠드형으로 쓰고 있는데 거치대에 배터리를 수납, 충전하고 다른 노즐 액세서리까지 모두 보관할 수 있어 실용성이 돋보였습니다.




이렇게 코드제로 A9의 강력한 흡입력, 상대적으로 조용한 사용 소음,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과 곳곳에서 많은 고민이 느껴지는 공들인 편의성까지 코드제로 A9에 대해 다시 한번 들여다봤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드제로 A9의 가격이 높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듯합니다. 하지만 제일 처음 언급했던 것처럼 한번 구입하면 쉽게 바꾸지 않을, 그만큼 오래 안정적으로 써야 할 무선청소기이니 단순히 가격만 볼게 아니라 그 가격에 준하는 가치를 제공하는지 혹시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 최대한 불편 없이 수리해 이용할 수 있을지 등을 생각해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LG전자가 스마트 인버터 모터에 10년이란 보증 기간을 둔 것도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판매 이후까지 사용자의 불편함을 고려한 것일 테니까요. 혹시 다른 무선청소기와 LG 코드제로 A9의 비교 기사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이 기사를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제가 다 써봤다면 비교를 했을 텐데;; 그렇지를 못해서~ㅎㅎ



[관련 링크: LGE.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