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생각보다 반향을 일으키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특히 스마트 워치는 기대만큼의 활약을 펼치지 못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비슷한 수준의 기능만 가지고 있다면 앞으로도 미래가 밝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대신 좀 더 눈에 띄는 건 건강 혹은 의료와 관련된 웨어러블이 눈에 띄는데요. 러시아의 힐비(Healbe)가 선보인 고비 2(GoBe 2)는 여러모로 흥미로운 아이템입니다. 생긴 건 살짝 투박하고 한 덩치 하는 두툼한 스마트 밴드 같은 모습이지만, 지난 2014년에 첫 번째 모델을 선보이고 올해 가을께 고비 2를 새롭게 선보일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고비 2는 일반적인 스마트 밴드가 갖고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고스란히 제공합니다. 팔에 차고 운동을 하면 소모 칼로리와 이동 거리, 심박 상태 등을 체크해주고 잠을 잘 때는 수면 상태를 모니터링해 수면의 질까지 꼼꼼하게 알려주고요. 스트레스 상태와 몸의 수분 상태도 체크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걸 뛰어넘어 고비 2가 가진 가장 흥미로운 기능은 섭취한 칼로리를 체크해준다는 건데요.
아마 다이어트를 하면서 다이어트 노트 등을 써보셨다면 섭취 양이나 음식 종류에 따라 천차만별인 음식 속 칼로리를 어림짐작해서 작성하셔야 했을 겁니다. 그나마도 귀찮음과 힘겹게 싸우면서요. 고비 2를 쓴다면 이런 귀찮음과 안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먹는 걸 알아채고 칼로리를 체크해준다는 것만으로 참 신기방기한 녀석. 다이어터분들에게 특히 어울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아닐까 싶네요. ...가격이 제법 비쌀 것 같지만요.^^;;
[관련 링크: Healbe.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