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VR 콘텐츠는 시각과 공간적인 경험에 집중되어 있죠. 손으로 무언가를 쥔다고 하면 촉각이 조금 더해지긴 하겠지만,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기엔 그것 만으로는 부족한 게 사실인데요. 가상현실 세상을 뛰어다니며 몰입할 수 있도록 햅틱 피드백을 VR로 옮기겠다는 이들이 있습니다.
체감형 VR 슈트인 하드라이트 VR 슈트(Hardlight VR Suit)를 선보인 널스페이스 VR(Nullspace VR) 얘긴데요. 얼핏 갑옷 같기도 한 이 조끼 형태의 VR 슈트는 편안한 착용감과 경량을 앞세워 가슴, 팔, 어깨, 등 등 여러 부위에서 착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해 게임에 반영하는 건 물론 게임 안에서 발생하는 액션에 대한 피드백을 진동 같은 햅틱 반응을 이용해 사용자에게 전달한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칼싸움을 하다가 맞거나 총싸움에서 피격됐을 때 좀 더 현실적인 게임을 느낄 수 있도록 해 게임에 대한 몰입과 재미를 높일 수 있다고 하더군요. 아직 킥스타터에서 원하는 투자금을 다 모으지 못한 상태이기도 하고 정말 게임의 재미를 높여줄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VR 헤드셋과 함께 사용하면서 현실감을 높여줄 수 있다면 가능성은 꽤 큰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현재도 15개 이상의 게임을 지원한다고는 하니 미래에 걸어보실 분이라면 펀딩을~ㅎㅎ
[관련 링크: kickstarter.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