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액션캠LTE 리뷰] 실시간 중계방송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탄탄한 액션캠, LG-R200K와의 첫 만남...

본문

반응형

작은 크기지만, 그 이름처럼 다이내믹한 앵글과 뷰로 새로운 동영상 촬영의 경험을 제공하는 액션캠.

일부 사용자에 국한되어 사용될 것 같았던 이 작은 카메라가 어느새 성큼 대중화로 나선 것 같은데요.

이젠 단순히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방송까지 가능한 수준에 이른거죠.


실시간 라이브 방송까지 지원하는 LTE 지원 액션캠이 떴다... LG 액션캠LTE를 만나다...


LG전자가 이통 3사를 통해 출시한 LG 액션캠LTE(LG-R200K)라는 모델 얘긴데요.
자그마한 액션캠이지만 무려 150도에 이르는 광각 촬영을 지원하고 동영상도 풀 HD는 물론 4K UHD까지 지원하며 남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풀 HD 기준으로는 최대 3시간 촬영을 지원하고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튜브나 아프리카TV 같은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까지 가능한데요. IP67급 방수/방진으로 별도의 방수 장비 없이 수심 1m에서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구성품은 액션캠LTE 본체와 설명서, USB 타입-C 2.0-USB 케이블, 액션캠을 장착할 수 있는 부착 가능한 케이스 등인데요. 액션캠답게 자전거나 스케이트 보드, 헬멧 등에 요 케이스를 부착해서 촬영하시면 좀 더 다이내믹한 동영상을 촬영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액션캠LTE의 사양은 1,230만 화소 1/2.3인치 카메라, 퀄컴의 1.8+1.4GHz 헥사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650 MSM8956, 2GB 램, 마이크로 SD 지원, 블루투스 4.1, 와이파이 802.11 b/g/n 등으로 안드로이드 5.X, iOS 9.X 이상의 디바이스와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사진은 최대 4032 x 3024, 동영상은 4K UHD(30FPS), 풀 HD(60/30FPS), HD(120/60/30FPS)까지 촬영할 수 있는데 네트워크 상황 등을 고려한 건지 안타깝게도(?) 실시간 스트리밍 시의 화질은 HD 30FPS만 지원한다고 하네요. 실시간 중계인 만큼 마이크로 SD 카드가 없어도 촬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다소 아쉬운 화질이긴 하죠.











그동안 액션캠은 소수의 마니아들에게나 필요한 제품쯤으로 인식됐던 게 사실이지만, 개인 방송 붐과 함께 내 모습을 다른 이들에게 공유하는 데 익숙해진 이들에게 작지만 이통망을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까지 지원하는 액션캠은 꽤 매력적인 옵션임에 분명해 보이는데요.^^ 30만 원 후반대인 가격이 살짝 부담스럽긴 하지만, 전용 요금제 등과 잘 엮어서 실시간 중계방송을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제가 쓰는 KT는 10GB와 20GB만큼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전용 요금제인 스마트액션10과 스마트액션20을 준비했던데 올해 말까지는 10GB가 다 소진돼도 최고 속도인 10Mbps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월 16,500원 짜리 스마트액션10 요금제를 추천해 드립니다.ㅎ 자. 이렇게 준비가 끝났다면 액션캠LTE와 함께 거리로 산으로 바다로 떠나보세요~



[관련 링크 : LGMobile.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