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오피스젯 6830 리뷰] 작은 크기에 가성비까지 담아낸 HP 사무용 복합기의 디자인과 사양은...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6. 6. 17. 06: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막 찾아보니 인터넷 최저가가 16만 원 대.
그 안에 프린터, 복사기, 스캐너, 팩시밀리 등 업무에 꼭 필요한 다양한 기기들이 통합되어 있다면...

가격 대 성능비라는 가성비 측면에서 꽤 혹하는 옵션이 아닐까 싶은데요. 더욱이 자그마한 사무실(SOHO)을 운영하고 계시다면 그런 제품에 더 눈이 가실 겁니다.


프린터, 복사기, 스캐너, 팩시밀리를 작은 복합기 하나에 쏙... HP 오피스젯 6830 e-복합기...


사무실용 아니랄까 봐 온통 까만 색인 이 사무용 복합기 얘긴데요.
바로 HP가 판매 중인 HP 오피스젯 6830 e-복합기라는 모델입니다. 오피스젯이라는 이름에서 읽히듯 사무실 등 업무 공간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겠지만,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서 소형 사무실이나 가정 등에서도 부담 없이 쓸 수 있겠다 싶은 첫인상을 전하 더군요.






디자인 자체는 복합기라면 이렇게 생겼을 거야 싶은 익숙한 요소들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A4용지 225매까지 담을 수 있는 용지함이 아래에 있고, 그 위로 터치스크린 조작부가 자리 잡고 있고, 그 위엔 복사와 스캔을 담당할 부분이 또 그 위에는 자동 문서 공급기인 ADF까지 자리하고 있죠. 저가형 모델에서 흔히 빠지는 옵션인데 그것 역시 챙긴 살뜰함.






기능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복사기와 프린터, 스캐너, 팩시밀리(이렇게 풀네임으로 쓰는 건 오랜만이네요.)를 하나로 합쳐 놓았는데 기본적으로 컬러 잉크젯 프린터를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는 프린터 카트리지는 검정, 시안, 마젠타, 노랑 등 모두 4가지 색상이고 해상도는 흑백일 때 최대 600 x 1200dpi(Dot Per Inch), 컬러일 때 최대 4800 x 1200dpi, 출력 속도도 텍스트나 이미지의 양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컬러는 10~24ppm(Pages Per Minute)이고 흑백은 18~29ppm이라니 준수한 편인데요. 일반 용지뿐 아니라 포토용지, 브로슈어 용지 등 다양하게 지원하는 편이고 양면 인쇄도 지원합니다.






내장된 스캐너는 최대 해상도가 1200dpi이고 24비트인 평판/ADF 방식을 모두 지원하고요.

또 복사 기능은 흑백 텍스트나 컬러 이미지 등에 상관없이 최대 600 x 600dpi에 25~400%까지 축소나 확대 복사가 가능합니다. 최대 99장까지 복사할 수 있고요. 팩스는 최대 300 x 300dpi 해상도로 문서를 인식해 보내주도 자동 재다이얼 등을 지원해 사무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반의 기능을 갖추고 있죠.






보통 비교적 저렴한 복합기라고 하면 팩스가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녀석은 이 정도 가격대에서도 충실히 다 지원하고 있는 게 인상적이네요. 그뿐 아니라 이 녀석은 HP e프린트(ePrint)나 애플 에어프린트(Apple AirPrint) 등을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편리하게 무선 출력까지 할 수 있는데요. 터치 스크린으로 간편하게 제어하고 무선 출력까지 되니 복합기라는 태생적인 다용도 이미지를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꼼꼼히 신경 쓴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사실 저도 아직 본격적인 사용 전으로 배송되어 온 상자에서 슬쩍 꺼내 이것저것 살펴보고 기본적인 작동 여부만 확인한 정도지만, 이것저것 복사도 해보고 인쇄도 하고 스캐닝도 하면서(안타깝게도 집에 전화선이 안 들어와서 팩스는;;;) 잘 써볼 예정입니다. 본격적인 이야기는 그때 다시 말씀드릴게요. 이 녀석이 가성비 갑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지 가성비는 좋은데 이건 아쉽더라의 이야기가 될지는 그때 다시 풀어보는 걸로... 혹시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관련 링크 : hp.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