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사용자라는 이미지에 대한 10가지 오해와 진실... 인포그래픽 by Graphic Digital Agency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전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Youtube).
저도 종종 제품 리뷰 등을 올리는 이 사이트에는 동영상을 찍어 올려 공유하는 이들도 있지만, 순수하게 동영상을 보고 다른 이들에게 공유하는 이들의 수도 엄청난데요. Graphic Digital Agency가 정리한 이 인포그래픽은 인터넷 설문과 유튜브의 연구 결과를 비교하며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씌워진 오해를 풀고 그들의 실체를 밝히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유튜브 사용자에 대한 막연하고 잘못된 이미지를 깨줄 한 장의 인포그래픽...


예컨대 히키코모리 마냥 동영상만 볼 것 같다는 이미지와는 달리 영화부터 스포츠 중계나 콘서트를 즐기는 활발한 이들이 더 유튜브를 많이 사용하고 있고, 무료 동영상만 찾아다닐거라는 기대와 달리 디지털 콘텐츠를 두 배나 더 구매하고 비디오 게임은 다섯 배나 더 구매할 정도로 유료 콘텐츠 소비에도 적극적이라는 거죠. 또 유튜브는 젊은 층만 이용할거라는 기대와 달리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하고 있고 온라인에서 더 촘촘한 친구 네트워크를 꾸려가고 있는 등 막연하게 추측하던 이미지와 현실이 다름을 얘기하고 있는데요.


구글이 발표한 결과를 설문과 비교하다보니 신뢰도가 어느 정도일지가 살짝 궁금하긴 하지만~ 막연한 이미지로 잘못된 프레임을 씌우기 보다는 유튜브라는 동영상 플랫폼이 가진 힘이 이런 사용자들에게서 나온다는 걸 참고하는 게 좋을 듯하네요.^^ 마케팅이든 뭐든 유튜브에서 무언가를 해보려고 한다면 더더욱...



[관련 링크 : Graphicdigitalagenc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