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서라운드 360 카메라... UFO 같은 모습에 수십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360 VR 카메라...

본문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그들이 최근 공을 들이고 있는 거라면 메신저와 라이브 동영상. 그리고 가상 현실(VR)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소셜의 확장인지 소셜 다음일지는 지켜봐야겠지만, 가상 현실에 공들이는 페이스북이 최근 흥미로운 하드웨어를 선보였습니다.


한 번의 촬영으로 360도 세상을 모두 담아낼 페이스북의 새로운 360 VR 카메라...


개발자 컨퍼런스 F8을 통해 선보인 이 기묘한 디자인의 카메라 얘긴데요.
흡사 UFO처럼 생긴 이 360도 카메라는 옆에 14개의 카메라가 위에는 어안 카메라가 하나, 아래에는 두 개의 카메라 등 여러 개의 카메라로 모은 이미지를 취합해서 360도를 한번에 조망하면서 입체적인 3D 이미지를 뽑아낸다고 하더군요. 이름은 페이스북 서라운드 360 카메라(Facebook Surround 360 Camera).






타사가 앞, 뒤에 카메라 하나씩 배치한 경량화된 제품을 선보인 것과 달리 구성만 딱 봐도 개인 사용자를 위한 장비는 아닌 듯 하지만, 오큘러스를 보유한 페이스북 입장에선 고퀄리티의 가상 현실 콘텐츠를 빨리 확충해야 하는 압박이 있을터라 이런 전문적인 장비나 솔루션을 앞으로도 많이 선보일 듯 한데요. 성큼 다가온 가상 현실 세상의 개척자로써 페이스북의 활약을 기대해봐야 할 듯 합니다.


[관련링크 : engadg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