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캠비츠(Cambits)... 원하는 조합으로 카메라부터 현미경까지 만들 수 있는 모듈러 이미징 시스템...

N* Tech/Science

by 라디오키즈 2016. 3. 4. 22: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수면 아래에 가라 앉아있던 구글의 프로젝트 아라보다 한발 먼저 모듈러 디자인을 실체화해 제시한 LG G5에 대한 관심이 대단한 요즘입니다. 갤럭시 S7처럼 사전 체험 이벤트 같은 걸 하면 좋겠지만, 당장 3월 11에 판매를 시작한다는 S7보다 출시가 늦어서인지 아직은 조용한데요.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레고 블럭처럼 연결해 쓸 수 있는 모듈러 이미징 시스템...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그 기능을 제공하는 모듈을 추가하고 필요없는 기능의 모듈은 제외해 그때 그때 필요한 구성으로 이용한다는 모듈러 개념은 비단 스마트폰을 위한 아이디어는 아니라는 듯 모듈형 캠을 선보인 대학교가 있습니다.



아직 판매용이 아니라 개념에 대한 연구 목적으로 다듬고 있는 제품이라서 그렇지만 아이디어는 제법 흥미로운데요.

컬럼비아 대학교의 컴퓨터 비전 연구소가 선보인 이 프로토 타입의 이름은 캠비츠(Cambits). 조금은 유치해보일 수도 있는 원색 플라스틱 모듈을 조합해 평범한 카메라부터 현미경까지 변신을 거듭할 수 있는 모듈형 이미징 시스템이 이 녀석의 진정한 모습인데요.



카메라의 의미를 재정의하겠다는 개발진의 야무진 꿈이 편리한 카메라나 캠코더를 바라는 대중의 바람과 연결되어 있는지는 살짝 의심스럽지만, 모듈형으로 틀에 갇혔던 기존의 카메라 공식을 변화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는 건 흥미로울 것 같네요. 모듈러 디바이스 바람이 앞으로도 계속될까요?^^


[관련링크 : engineering.columbia.edu]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