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소드 아트 온라인 더 비기닝... IBM 클라우드 기술과 함께 가상현실로 즐기는 MMORPG...?! 본문

N* Culture/Game

소드 아트 온라인 더 비기닝... IBM 클라우드 기술과 함께 가상현실로 즐기는 MMORPG...?!

라디오키즈 2016. 3. 3. 22:00

가상현실(VR)이 ICT 업계 전반에서 새로운 먹거리로 주목받는 세상.
하지만 그 진짜 먹거리가 될 콘텐츠는 아직 부족한 상태인데요. 그 부족을 위한 이들의 노력이 이어지는 가운데 흥미로운 소식이 하나 있네요.


IBM의 슈퍼컴퓨터 힘을 빌어 만든다는 가상현실 세상~ 소드 아트 온라인 더 비기닝...


일본에서 게임을 배경으로 한 작품 소드 아트 온라인을 배경으로 한 가상현실 게임을 준비하고 있더라고요.

무려 IBM과 손을 잡고... 참고로 소드 아트 온라인(Sword Art Online)은 지금의 가상현실보다 한발 더 나아가 마치 직접 게임 속으로 게이머가 들어간 것처럼 현실감을 느낄 수 있는 근미래의 게임 세계 안에 갇힌 주인공이 겪는 모험담을 중심으로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원작 소설과 애니메이션 등이 제법 인기를 끌었죠. 그런 설정을 감안하면 가상현실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 콘텐츠로 소드 아트 온라인은 꽤 어울린다고 할 수 있을텐데요.







이 게임을 위해 일본 IBM이 IBM의 자랑인 왓슨(Watson) 기반의 클라우드 기술 등을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사용자의 몸을 스캔해 만든 3d 아바타로 가상현실 공간으로 떠나는 여행이라~~ 아직은 완벽한 게임을 즐기는 건 어려움 알파 테스트 수준이라고 하지만, 그리 멀지 않은 미래 가상현실 속으로 떠나는 본격 MMORPG가 가능할 걸 상상하니 왠지 흥미롭네요. 아주 만족스런 여행이 되려면 지금처럼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는 VR 헤드셋이 아닌 무언가 새로운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기는 하지만 슈퍼컴퓨터와 협업해 만드는 가상현실 세상으로 떠나는 여행, 게임 속에서 죽으면 실제로도 죽는다는 설정만 걷어내면 꽤 재밌겠죠? ^^


[관련링크 : VRmmo-project.jp]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