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307
Total
42,198,287
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MWC 2016에서 대중의 이목을 사로 잡을 스마트폰은... LG G5, 삼성 갤럭시 S7, 중국산까지... 본문

N* Tech/Device

MWC 2016에서 대중의 이목을 사로 잡을 스마트폰은... LG G5, 삼성 갤럭시 S7, 중국산까지...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6. 2. 16. 06:00
반응형

세계 최대의 통신 전시회인 MWC 2016이 다가오면서 스마트폰 대전의 막이 오르고 있습니다.
메이저 업체들의 신 모델이 공식 발표를 앞두고 초대장과 티저를 공개하고, 관련 루머들이 폭발적으로 쏟아져 나오면서 연일 흥미로운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요.


바르셀로나를 후끈 달굴 2016년 스마트폰 경쟁의 시작, MWC 2016의 신 모델은...




여러분이 기대하는 모델은 어떤걸지 모르겠지만, 일단 흥미로운 녀석으로 LG G5를 꼽아보고 싶은데요.

LG전자가 플래그십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메탈 바디와 듀얼 카메라,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 4GB 램 등 특색있는 디자인과 사양, 사용성 등 플래그십을 선보일 때마다 진일보하고 있는 LG 스마트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기 때문이죠.



LG전자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대중의 기대와 우려가 늘 엇갈리는 느낌입니다.
출발이 더뎠던 만큼 그 동안은 우려가 더 많았던 게 사실이지만, 밋밋하게 스펙업만 해가는 타사와 달리 카메라 성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린 이후 사운드도 꾸준히 개선해왔고, 가죽 등 남다른 소재와 독보적이었던 후면 버튼 등 뚝심있게 차별화를 꾀하면서 팬들을 늘려가고 있는데요. G5가 보여줄 변신도 꽤 많은 것으로 보여 기대가 커가네요.

안드로이드 진영을 이끄는 전통의 강자 삼성전자 갤럭시 S7 역시 주목받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G5와 같은 날 언론 발표회를 통해 첫선을 보일 예정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은 갤럭시 S7 외에도 갤럭시 S7 엣지 등 한 종 이상이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직접 만든 엑시노스 8890 프로세서와 스냅드래곤 820, 4GB 램 등에 F/1.7로 더 밝아진 조리개를 적용한 1,2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더 나은 품질의 사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전작에서 배터리 일체형으로 바뀌면서 한꺼번에 사라졌던 외장 메모리를 다시 지원하는 등 고객의 반응에도 좀 더 귀를 기울인 모습인데요. 일체형 배터리는 여전하지만, 더 오래가는 배터리라니 소문대로만 나온다면 전작에서 아쉬움을 표했던 이들의 마음을 돌리며 다시 한번 플래그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끌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라고는 하지만요. 






세계 최대의 전시회인 만큼 국내 브랜드 뿐 아니라 다양한 제조사들이 총출동할텐데요.

특히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게 중국 제조사들인데요. 특허 문제를 조금씩 해결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샤오미가 Mi5를 공개할 예정이고, 샤오미를 뛰어넘어 중국 내수 시장의 왕좌로 올라서고 있는 화웨이의 메이트 8 같은 새 모델들이 속속 유럽을 비롯해 전세계인에게 눈도장을 찍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웨이는 스마트폰 외에도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지원하는 메이트북 같은 노트북을 선보이며 다양한 제품으로 사용자를 에워쌀 전략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외산 스마트폰을 좋아하신다면 역시 두 눈을 크게 뜨고 인터넷을 통해 전해질 신 모델 소식에 관심을 가지는 게 좋을 것 같고요. 올해 역시 2016년을 노린 각 제조사의 전략 모델이 바르셀로나로 집결할 듯 합니다. 경제 상황이 영 좋지 않게 흐르고 있어 모두에게 쉽지 않은 싸움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흥미로운 제품이 있다면 미리 찜해 두시는 걸로~^^


반응형
Tag
, , , , ,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