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UO 벤더블 스마트폰 프로토 타입... 커브드를 넘어 플렉서블로 향하는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곡면 혹은 커브드 스크린이라고 불리우는 낯선 디자인의 화면이 주목받는 요즘입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생각하는 평면 스크린에서 나아가 이런 차별화된 스크린이 주목받고 있는 건데요. 여기서 한발짝 더 나아간다면? 많은 이들이 휘어질 수 있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얘기하고 있죠.


AMOLED 소재로 스마트폰 화면을 굽혀 컨트롤하는 새로운 UX를 선보이다...




AMOLED 등 새로운 디스플레이 소재는 기존보다 더 쉽게 구부릴 수 있는 스크린을 만들 수 있게 하니까요. 그렇다면 대만의 AUO가 선보인 이 프로토 타입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5인치 벤더블 AMOLED 디스플레이로 만든 이 녀석이요. 엄밀히 말하면 자유로운 플레시블이 아니라 살짝 구부릴 수 있는 벤더블 타입이라서 아직은 우리의 기대와는 다를 수 있지만, 화면 전체를 구부리는 것으로 조작한다는 새로운 UX가 다듬어진다면 우리가 쓰는 스마트폰의 모습도 달라지겠죠? 참고로 AUO가 만든 요 녀석은 720P 해상도에 0.2mm의 두께를 가지고 있고 화면에 센서 모듈을 접목해 이런 컨트롤을 가능케 한다고 하네요.

그건 그렇고 미래에 우리가 직접 만지게 될 플레시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은 더 멋진 경험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요?


[관련링크 : engadge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