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슬로우 다운 GPS... 빠름을 위해 만든 내비게이션, 안전의 가치를 위해 어린이의 목소리를 담다...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2015. 8. 25. 14: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내비게이션은 조금이라도 빠른 길을 찾고 그 길을 안내 받기 위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빠름만 추구하다보니 안전에는 다소 소홀한 느낌도 있는데요. 그런 생각을 한 사람들이 스웨덴에도 있었나 봅니다. 빠름 보다 안전, 그것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독특한 방법을 시도한 이들이 있거든요.



빠른 길을 안내하는 것 만큼 중요한 가치, 어린이의 안전을 생각한 내비게이션...


if Insurance가 선보인 슬로우 다운 GPS(Slow Down GPS)라는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용으로 각각의 사이트에서 제공 중인데요. 학교나 놀이터 근처 등 아이들이 많을 장소 근처에선 아이의 목소리로 길 안내를 해준다는 게 이 내비게이션 앱의 특징입니다.







아이들이 자동차를 조심해주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주의력이 떨어지는 아이들 대신 자동차를 몰고 그곳을 지나는 어른들이 주의하자는 의미로 이런 앱과 서비스를 만든 것 같은데요. 궁극적으로 이 캠페인을 전개한 보험사에게도 이익이 되겠지만, 그 안에 담긴 따스한 메시지가 더 시선을 사로 잡네요. 문득 우리나라에서도 비슷한 시도를 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은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 아니겠죠?


[관련링크 : if.se]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