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세대 자전거 헬맷 루모스(Lumos)... 브레이크부터 방향 표시등까지 낮과 밤의 안전을 고려하다...

본문

반응형

건강과 즐거움을 위해 탁트인 자전거 도로나 강변을 자전거로 달리는 분들이 늘었는데요.
이용자가 많아질수록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도 늘고 있는 듯 합니다. 실제로 자전거 관련 사고가 늘어가고 있으니까요. 좀 더 안전한 자전거 타기를 위해 관련 제품을 구입하는 분들도 많으실 걸로 알고 있는데요.



주간 안전은 기본, LED 조명과 센서를 통해 야간 안전까시 신경 쓴 차세대 헬멧...


평범한 자전거 헬멧을 넘어 어두운 밤, 브레이크나 방향등처럼 멀리서도 볼 수 있도록 빛을 밝혀주는 헬멧.

루모스(Lumos)는 어떠신가요? 스스로를 차세대 자전거 헬멧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루모스의 가장 큰 특징은 내장한 LED 조명과 배터리,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핸들바 리모컨을 이용해 자전거가 향하는 방향을 표시할 수 있는 방향 표시등을 제공하는데요.






브레이크등의 경우 자전거 속도에 변화가 있으면 그걸 감지해 자동으로 켜진다고 하네요.

후면뿐 아니라 전면에도 LED 조명을 탑재해 반대 방향에서 오는 자동차 등에서도 잘 보이도록해 두루두루 안전을 살핀 게 눈에 띕니다. 거기에 방수 기능도 제공하는 만큼 전천후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될거고요.








핸들바 리모컨은 코인셀 배터리를 사용해 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고 헬맷의 배터리는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마이크로USB로 충전하는데 매일 30분 정도 사용한다면 일주일 정도 쓸 수 있다니 배터리량이 많다고 할 수는 없지만, 나름 합리적인 수준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자전거 헬멧인 만큼 미국이나 유럽 등의 안전 기준은 기본적으로 충족한다고 하고요~^^ 이미 킥스타터에서 목표액의 2배를 훌쩍 넘기는 자금 마련에 성공했으니 머잖아 출시될 듯한데 흥미로워 하실 분들이 적잖을 듯 하네요~^^


[관련링크 : kickstart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