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S7보다 앱 충돌이 늘어난 iOS8 vs 안드 4.4 킷캣보다 앱 충돌이 줄었다는 안드 5.0 롤리팝...?!

N* Tech/IT Ser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5. 2. 16. 14:00

본문

반응형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아이폰으로 대표되는 iOS 진영과 갤럭시로 대표되는(?) 안드로이드 진영의 제품들인데요. 스마트폰에 아주 관심이 많아서 두 진영의 제품을 모두 써보는 게 아니라면 각 진영의 장단점이나 디테일한 차이를 알기 어렵습니다. 덕분에 풍문으로 듣고 그렇다더라~하는 얘기들을 많이 듣고 있죠.

그렇게 믿거나 말거나하는 정보에 특정 OS를 지지하거나 비난하는 경우가 왕왕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Crittercism이 공개한 자료들을 보니 그런 상식 아닌 상식이 깨어지는 묘한 경험을 하게 되는군요. 일반적으로 iOS가 더 안정적이고 안드로이드가 그렇지 않을거라는 생각을 하고들 있을텐데(-_- 저를 포함해서) Crittercism의 조사에 의하면 각 운영체제의 버전별로 앱 크래시가 얼마나 흔한지를 비교했는데 이 자료가 통속적인 생각을 뒤집더라고요.


iOS와 Android... 통속적인 두 모바일 OS에 대한 상식을 뒤엎는(?) 통계...



일단 구글과 애플의 최신 OS을 비교하니 안드로이드 5.0 롤리팝보다 iOS 8이 이전 운영체제 대비 더 많은 앱 크래시를 보여주더라고요. 그 반대이지 싶었는데...-_-




문제는 아직 롤리팝이 안드로이드 전체 사용자 중 극히 일부 만이 쓰고 있다는 것.
상대적으로 롤리팝 이하 운영체제들에서는 앱 크래시가 빈번하다니 역시나 빨리 롤리팝으로 옮겨올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제조사가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한다는 슬픈 단서가 달려있어 쉽지는 않아 보이지만요.


또 Crittercism은 각 OS를 사용하는 단말 별로 앱 크래시율도 비교하고 있는데요.
이런 정보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슬쩍 살펴보시죠.^^




아무튼 Crittercism의 통계가 절대적인 지표라고 말하긴 어렵겠지만, iOS 8과 안드로이드 5.0 양쪽 다 기존 버전 대비 큰 폭의 변화를 가져온 만큼 기존의 틀을 깨는 결과를 보여준 게 아닐지 조심스레 추측해볼 뿐입니다. 여러분이 쓰고 계신 OS는 단말과 잘 어우러져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나요?^^ 앱 충돌없이...

[관련링크 : Data.crittercism.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