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와 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구글에게서 모토로라의 스마트폰 사업까지 인수하며 왕성한 식욕을 보여준 레노버(lenovo).
아직은 모토로라와의 시너지를 제대로 내고 있는 것 같지는 않지만 거대한 내수시장인 중국을 공략하며 힘을 키우고 있는데요. 이번 CES 2015에서도 몇 종의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주변기기까지 소개하며 시장 공략을 위한 준비 상황을 알렸더군요.
이 녀석은 인텔의 64비트 프로세서와 LTE-A 모뎀을 적용한 최초의 스마트폰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습니다. 5.5인치 풀HD(1920 x 1080) IPS 디스플레이에 인텔의 1.8GHz 쿼드 코어 아톰 Z3560 프로세서, 인텔 XMM 7262 모뎀을 적용한거죠. 거기에 전후면 500만/1,300만 화소 카메라를 적용했는데 이 녀석에게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을 적용했다고 하고요. 이외에도 2GB 램, 32GB 저장 공간, 4,0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4 킷캣 등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펄 화의트, 오닉스 블랙, 라바 레드의 3종.
바이브 익스텐션 셀피 플래시(Vibe Xtension Selfie Flash)라는 이름의 이 원형 플래시는 3.5mm 이어폰잭에 장착할 수 있으며 카메라앱으로 컨트롤하는데 8개의 LED로 셀카 촬영 시 아쉬울 수 있는 광량을 책임질거라고 합니다. 가격은 29달러(3만원 정도)라고 하고요.
레노버의 한국 진출이 아직 이뤄지지 않고 있는 만큼 요 녀석들을 국내에서 보기는 쉽지 않겠지만, 그 넓은 중국이란 내수 시장이 좁다며 해외 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으니 머잖아 국내에서도 요 제품들을 만나게 될지도 모를 일이죠~ 기대감을 갖고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댓글 영역